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사상 첫 러시아 하원 연설…"3각 협력"

입력 2018-06-22 10: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 뉴스워치 >, 오늘(22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드립니다.

1. 사상 첫 러시아 하원 연설…"3각 협력"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나라 대통령 최초로 러시아 하원에서 연설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자리에서 '남·북·러 3각 경제협력'을 언급하며 철도 건설을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푸틴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2. 오늘 이산상봉 논의…새벽 북 명단 통보 

이산가족 상봉 행사 등을 논의하게 될 남북 적십자 회담이 잠시후 10시에 북한 금강산 호텔에서 열립니다. 우리측 대표단이 회담 본부에서 출발한 어제 오후까지 북측에서 대표단 명단을 보내지 않아서, 연기될 수도 있다는 관측도 있었는데, 오늘 새벽에 통보해왔습니다.

3. 검찰 지휘권 폐지…경찰 1차 수사 종결권 

검찰의 수사 지휘권을 폐지하고, 경찰에 1차 수사 종결권을 부여하는 내용의 검·경 수사권 조정 합의안이 발표됐습니다. 검찰은 경찰에 대한 통제장치가 부족하다며 우려를 표했고, 경찰은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4. 보유세 개편안 공개…종부세 강화 유력

올 하반기 정부 주택 정책의 핵심입니다. 부동산 보유세 개편안의 밑그림이 오늘 공개가 될 예정입니다. 종합부동산세를 다시 강화하는 방안이 유력한가운데, 오늘 재정개혁특위 토론회가 예정돼있고, 오는 28일에 최종 확정돼 정부에 제출됩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