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나에게 일 생기면…" 실종 전날 친구에 '위험신호' 보내

입력 2018-06-20 21:19 수정 2018-06-20 22: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전남 강진에서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한다며 집을 나선 한 여고생이 닷새째 실종 상태입니다. 이 여고생은 실종되기 하루 전에 친구에게 위험을 알리는 메시지를 보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아르바이트를 소개해 준다던 아버지 친구는 스스로 목숨을 끊었는데 숨지기 전에 석연치않은 행적을 보였습니다.

정진명 기자입니다.
 

[기자]

16살 이모 양은 실종 하루전 친구에게 SNS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나한테 무슨 일이 생기면 신고해달라", "아저씨가 아르바이트 소개한 것을 주변에 말하지 말라고 했다"는 내용입니다.

다음날 오후 2시쯤 집을 나선 이 양은 아직도 행방이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소개해 준다고 했던 아버지 친구 51살 김모 씨는 실종 다음날 아침 숨진채 발견됐습니다.

그런데 이 양 실종 전후 행적이 석연치 않습니다.

이 양의 집에서 600m 떨어진 곳 CCTV에 김 씨 승용차가 찍혔습니다.

이후 강진군 한 마을로 들어간 뒤 2시간이 지나 자신의 집에 도착했습니다.

집에서는 옷가지로 보이는 물건을 불태우고 세차를 했습니다.

그날 밤 이 양 어머니가 김 씨 집에 찾아오자 허겁지겁 집을 빠져나가는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김재순/전남 강진경찰서 수사과장 : 휴대폰이 끊긴 시간하고 돌아가신 분 차가 여기 머물렀던 시간을 종합해 보면 연관성이 있다고 판단이 되기 때문에…]

문제는 김 씨가 숨져 더이상 행적을 캐물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경찰은 이 양의 휴대전화 신호가 끊긴 지역에서 대규모 나흘째 수색을 벌였지만 별 소득이 없었습니다.

(영상디자인 : 최석헌)

관련기사

강진 여고생, 실종 전 친구에게 "나에게 일 생기면 신고해달라" 강진 10대 여학생 실종 나흘째…휴대전화 마지막 신호지점 수색 물놀이하던 10대, 너울성 파도에 휩쓸려 실종…해경 수색 제주 해상서 낚싯배 화재…승선원 7명 인근 어선이 전원구조 모바일 게임 통해 알게 된 미성년자 성폭행 20대 구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