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이재명 "경기, 최고의 지방정부 될 것…압도적 지지 잊지 않겠다"

입력 2018-06-13 23:06 수정 2018-06-14 00: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6·13 지방선거

[앵커]
 
지금 잠시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 말을 좀 들어보고 오도록 하죠. 곧 뭔가 발표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경기지역의 개표율은 28% 진행이 됐고요. 지금 이재명 후보가 55.1% 득표를 했고 남경필 자유한국당 후보가 36.9% 득표했습니다. 들어보시죠.


[이재명 / 경기도지사 후보]

제가 마지막 유세에서 외롭다 이런 말씀을 드렸었는데 역시 우리 국민들, 그리고 우리 경기도민들은 위대하다 라는 생각을 또 하게 됩니다. 우리 도민들과 우리 국민들께서 촛불을 들고 꿈꾸셨던 세상, 공정한 나라,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어달라는 그 꿈이 이번 경기도에서도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그 열망이 열매를 맺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 국민들이 국민들 스스로의 삶을 바꾸기 위해서 만들어낸 그런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부여된 역할, 제가 책임져야 될 부분들에 대해서 확고하게 책임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경기도는 이제 경기 정명 천년, 경기도의 이름을 쓴 지 천년이 되는 해입니다. 새로운 천년을 준비해야하는데 이 새로운 천년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 경기도를 만들어가야 하는 것일테고 거기에 더해서 우리 경기도민들의 삶의 질이 전국 어디에서도 가장 높은 대한민국 최고의 지방정부가 되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대한민국의 중심, 삶의 질 높은 경기도를 만들어 달라는 우리 도민들의 그 열망을 반드시 실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평화의 시대에 우리 경기도가 남북간 경제협력, 또 평화와 교류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좀 더 나아가서 지금까지는 우리 경기도 북부지역들이 특히 동부지역도 마찬가지지만, 국가 전체를 위해서, 수도권을 위해서 희생되어 왔는데 지금까지의 그 불평등한 구조 속에서 입었던 특별한 희생과 헌신에 대해서 각별한 정치적, 또는 재정적, 정책적 지원을 함으로써 그를 보전해드리겠다 이런 말씀, 그 약속을 꼭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좀더 문재인 정부가 잘 해나가고 계신데, 한반도의 평화 체제가 구축되고 남북평화, 남북경제협력이 확대됨에 따라 나아가서는 동북아 경제공동체의 꿈도 현실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럽공동체에 버금가는 동북아 경제공동체, 평화 공동체에 한반도가 중심이 될 것이고, 한반도의 역할 중에서도 경기도의 역할이 매우 크다는 점에서 역사적 사명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 경기도는 앞으로 대한민국에 촛불을 든 국민들이 원했던 대로 공정한 나라, 공평한 사회, 모범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표준으로 경기도가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가지 많은 논란도 있습니다만 우리 경기도민들의 압도적 지지를 제가 잊지 않겠습니다. 우리 도민들의 뜻을 존중해서 머슴으로서의 역할을 최선을 다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인터뷰] 이재명 "논란 있었지만 경기도민 판단 반영된 투표결과" 광역단체장 선거 '출구조사'…민주 14·한국 2·무소속 1곳 우세 [민주당 상황실] 출구조사 소식에 환호성 "국민의 승리" '이부망천' "내 옆에 아내가 있다"…지방선거 '말말말' 경기지사 선거판 뒤덮은 '네거티브 공방'…민심 들어보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