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당 상황실] 출구조사 소식에 환호성 "국민의 승리"

입력 2018-06-13 20:50 수정 2018-06-14 10: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6·13 지방선거

[앵커]
 
지금까지 상황은 이 정도로 잠깐 좀 정리하고, 이번에는 각 당의 표정을 좀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상은 충분히 됩니다만, 더불어민주당의 지금 상황실에는 유한울 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유한울 기자, 그 곳 분위기 좀 전해주세요.
 

[기자]
 
네,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는 순간 이곳 더불어민주당 상황실에는 환호성과 박수 소리가 가득했습니다.
 
특히 자유한국당 강세 지역인 이른바 '부울경'의 상당수 지역, 또 최근 논란이 된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가 이기는 것으로 나오자 환호성은 더욱 커졌습니다.
 
투표 마감 전 이곳을 찾은 추미애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 등도 흡족한 표정으로 30분 넘게 이 곳을 지켰습니다.
 
지금은 잠시 자리를 비웠습니다만 당선 윤곽이 어느 정도 드러나는 10시쯤 이 상황실을 다시 찾을 계획입니다.
 
[앵커]
 
지금은 뒤가 좀 썰렁하게 텅 비어 있는 그런 느낌도 주는데 다들 뭐 어디 갔을까요, 결과만 보고 아마 식사를 하러 나간 것 같군요. 10시에 다시 모인다고 했나요?
 
[기자]
 
예, 맞습니다.
 
[앵커]
 
아마 그때쯤에는 윤곽이 거의 다 드러나 있는 그런 상황이 아닌가 싶은데 아무튼 이번 선거 결과에 대해서 민주당의 분석은 어떤 것일까요?
 
[기자]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출구조사 결과가 나온 직후 "민주당의 승리가 아닌 국민의 승리"라고 말했습니다.
 
또 "문재인 정부의 성공에 대한 기원"이라고 이번 결과를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당 안팎에서는 높은 투표율에, 어제 있었던 북미 정상회담 덕을 톡톡히 본 것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출구조사 결과가 실제 개표 결과로 이어질 경우 이제 2년차인 문재인 정부가 국정 운영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출구조사' 민주 14곳, 한국 2곳, 기타·무소속 1곳 '당선 예상' '이부망천' "내 옆에 아내가 있다"…지방선거 '말말말' 6시 투표 마감→10시반쯤 당선자 윤곽…격전지는 새벽까지 북미 정상회담·부동층 참여 등 '변수'…투표율 영향은? "안찍박" vs "김찍박"…김문수·안철수 단일화 무산 공방 6·13 지방선거 최종 사전투표율 20.14%…4년 전의 '2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