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Rate3의 신개념 블록체인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시

입력 2018-06-11 15: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Rate3의 신개념 블록체인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시

Rate3 네트워크는 기존의 해외결제가 갖고 있던 고가의 결제 대행 수수료 문제와 환율, 그리고 사기 위험성을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해결하였다. 글로벌 규모의 전자상거래를 최소의 비용과 최고의 속도로 사용할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Rate3 핵심기술국가간 결제 프로토콜
Rate3 스텔라의 자산 변환 기술을 이용해 국가간 결제가 가진 환율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였다. 해외 결제를 경우 국가별 결제 대행사, 금융기관 등을 거치기 때문에 통상 3~6% 달하는 환전 수수료와 전송 수수료를 부담한다.

반면 Rate3 결제 기술인 자산 매칭 시스템을 이용하면 스텔라에 등록된 각종 국가별 화폐는 물론 비트코인/라이트코인/이더리움등을 최적의 환율로 매칭하여 결제금을 지불할 있다. 중개 수수료와 전송 수수료가 없는 동시에 최적 환율로 결제를 진행하여 일반적인 구매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가 이루어진다.

중개인이 없는 결제 프로토콜 덕분에 소비자는 생각지도 못한 혜택도 얻게 된다. 바로 구매 순간 적립되는 캐시백이다. 일반적인 캐시백은 결제 대행사와 금융기관을 거치기 때문에 캐시백 승인에만 최소 한달~ 달이 걸렸던 반면, Rate3 이용한 결제는 상품 결제를 마치는 순간 즉시 입금이 되며 캐시백 비율 또한 판매자가 원하는 대로 조절할 있다. 이론적으로는 캐시백과 Rate3 우대 환율을 적용해 20% 가까운 할인도 가능하다.

■Rate3 핵심기술신용 평가 프로토콜
Rate3 모든 전자상거래 활동을 블록체인 상에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Rate3 거대한 가상 시장이 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요즘 날의 시장은 단순히 상품을 사고 파는 행위만으로는 지속되지 않는다. 상품 구매를 위한 결제 대금은 물론 소비자가 원하는 신제품을 재빠르게 사기 위한 신용지출과 같은 신용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신용 경제시장이 존재하고 있다. Rate3 이에 맞추어 신용평가 시스템을 바탕으로 거래가 이루어 있는 신용평가 프로토콜을 단독 개발하였다. Rate3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사용해 대출자의 거래기록, 신원, 그리고 제출한 인증서의 실제 여부를 확인하고 평가한다.

아마존을 통한 검증 완료
Rate3 팀은 이미 기존에 결제 분야에서 일년도 되지 않는 기간에 2개의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하여 성공시킨 이력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중 RateX 온라인 구매 시에 소비자가 시장의 평균 환율로 결제할 있도록 도와주는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이며, 이미 세계 최대의 상거래 플랫폼인 Amazon Taobao 통해 십억 달러에 달하는 결제가 RateX 통해 진행되고 있다.

Rate3 CEO이자 설립자인 Jake Goh 이후 Rate3 네트워크를 통해 자신들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서 파트너들의 플랫폼을 이용할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한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