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희롱에 때리기도…'환자 횡포'에 고발 나선 간호사들

입력 2018-06-09 21: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학병원 간호사들이 환자들의 성희롱과 폭행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참다 못한 간호사들은 최근 환자를 고발했습니다. 그런데 병원 측은 이미지만 나빠진다며 피해 간호사들을 회유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구석찬 기자입니다.
 

[기자]

경남의 한 대학병원 간호사들이 병원에 제출한 성폭력 피해 신고서입니다.

지난달 18일 새벽, 술을 마신 이 모 환자가 자신의 성기를 찍은 사진을 A간호사에게 보여주며 성희롱 했습니다.

박 모 환자는 B간호사에게 1박 2일로 여행을 가자거나 병실에서 함께 밤을 지새우자고 추근댔습니다.

박 씨는 실습생들의 손등에 입을 맞추고 몸을 만지기도 했습니다.

부산지역 대학병원의 C간호사는 누워서 음식을 먹는 환자를 제지했다 얼굴을 맞았습니다.

[간호사 : 널 죽여버리겠다 (라면서.) 주먹으로 코와 얼굴 중앙을 6~7차례 때리셨죠.]

병원 측이 입막음을 시도했다는 증언도 나왔습니다.

[간호사 : 시끄러워지면 병원 이미지가 좋을 게 없다. 용서하고 넘어가자 (라고 했어요.)]

피해자가 경찰에 고발하고 나서야 병원 측은 고충위원회를 열어 해당 환자들을 전원 조치 했습니다.

의료진을 때리거나 희롱하고 협박하는 경우 처벌 규정은 강화됐습니다.

하지만 합의를 할 경우 사실상 처벌은 어렵습니다.

입원약정서에 강제퇴원 조치 동의 서명을 미리 받는 등 개선을 바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솜방망이 징계는 그만"…대학원생들, 성폭력 교수 처벌 촉구 정현백 여가부 장관 "미투 운동 멈추지 말아야" '제자에 몹쓸 짓' 혐의 성신여대 교수…학교 측, 파면 조치 '사진유출사이트와 결탁의혹' 디지털장의업체 대표 "사실무근" 출연 미끼로 무명배우에 '성폭력 의혹'…유명 PD 등 조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