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5-27 20: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25일 김 위원장 요청, 어제 정상회담"

어제(26일) 판문점에서 김정은 위원장과 남북정상회담을 가진 문재인 대통령이 회담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판문점 선언에 이어 다시 한 번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의지를 분명히 했으며…]

북·미 정상회담에 대한 확고한 의지도 확인했는데, 이번 정상회담은 지난 금요일 김 위원장의 요청으로 성사됐다고 밝혔습니다.

2. 6월 1일 고위급 이어 군사·적십자회담

남북은 정상회담을 계기로, 그간 중단됐던 실무 회담을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다음달 1일 고위급 회담을 시작으로 군사 당국자 회담과 적십자 회담이 이어집니다.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과 함께 남북 정상회담 이후 전개될 상황들을 짚어봅니다.

3. 트럼프 '6·12 싱가포르' 재추진 공식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12일 싱가포르에서 북미정상회담을 예정대로 개최할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했습니다. 회담 취소를 선언한지 이틀 만에 입장을 바꾼 건데, 지금 북·미 간에 사전 접촉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도 공개했습니다.

4. 경호 축소, 차량 교체…'극비' 판문점행

어제 열린 남북정상회담은 지난달 첫 회담 때와는 여러모로 달랐습니다. 문 대통령이 평소와 달리 은색 차량을 이용한 배경부터 두 정상이 만난 통일각 내부 모습까지, 회담 뒷얘기를 비하인드 뉴스에서 전해드립니다.

5. '치아 투명 교정' 피해 호소…'줄 소송'

서울 강남의 한 치과에서 치아 투명 교정 후 피해를 호소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얇고 투명한 플라스틱 틀로 교정하는 방식인데, 환자들은 병원 측이 과장 광고를 하고 무리한 시술을 유도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