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정치판의 악어새?…'드루킹'의 실체

입력 2018-05-24 14:24 수정 2018-05-24 14:24

방송: 5월 24일(목)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5월 24일(목) 밤 9시 30분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정치판의 악어새?…'드루킹'의 실체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드루킹의 자취를 쫓는다.

드루킹의 댓글조작 사건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여야가 합의한 특검이 통과된 후,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 비서관이 관여된 것 아니냐는 정황이 보도되자 작은 바람이라 여겼던 사건은 정치판을 뒤흔드는 태풍으로 커지고 있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사건 직후부터 드루킹을 집중 추적해 드루킹이 송 비서관을 통해 김경수 전 의원을 소개받은 정황을 포착했다. 또한, 드루킹이 유력정치인을 왜 만나려고 했는지 그리고 정치인들은 왜 드루킹을 만났는지 알아본다.

드루킹은 옥중서신을 통해 김경수 의원에게 정치적으로 이용 당했다고 호소한다. 또한 400여 명의 '경제적 공진화 모임'(이하 '경공모')의 멤버들은 그를 아직도 기다리고 있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A4용지 31장 분량의 '경제적 공진화 모임'의 규약집을 단독으로 공개한다. 이를 분석해 스스로를 비밀결사라고 칭하는 경공모의 단체 생활에 대한 규약, 동서양 철학을 종합한 예언과 주술 등 드루킹만의 정신세계를 살펴본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24일(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스포트라이트' 여론조작으로 이상세계 꿈꿨던 드루킹, 실체 집중추적 '스포트라이트' 간첩이 된 남북 사업가들…'공작의 그림자' 추적 '스포트라이트' 서울시 공무원 간첩조작 사건…가담자의 고백 '스포트라이트' 북한 식당 13명 탈북 미스터리 의혹 풀리다 '스포트라이트' 남북회담 전야 편! 역대 정상회담 비사 공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