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스 함무라비' 극과극 족구단합대회 현장 (feat. 심쿵 눈맞춤)

입력 2018-05-22 16: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미스 함무라비' 극과극 족구단합대회 현장 (feat. 심쿵 눈맞춤)

'미스 함무라비' 청춘 판사 고아라, 김명수의 유쾌한 법원 적응기가 시작 됐다.

첫 방송부터 시청률 4%를 돌파하며 차원이 다른 법정 드라마의 탄생을 알린 JTBC 월화드라마 '미스 함무라비'(연출 곽정환, 극본 문유석, 제작 스튜디오앤뉴) 측은 22일 박차오름(고아라 분)과 임바른(김명수 분)의 극과 극 단합대회 현장을 포착해 웃음을 유발한다.

'미스 함무라비'는 달라서 더 흥미진진한 '민사 44부' 박차오름, 임바른, 한세상의 하드캐리로 첫 회부터 시청자들의 꿀잼을 저격했다. 불의를 보면 못 참는 박차오름은 지하철 변태를 향한 강렬한 니킥 한방으로 SNS 스타로 등극해 첫 출근부터 부장판사 한세상(성동일 분)의 혈압을 상승시켰다. 게다가 시니컬한 원칙주의 판사 임바른은 등장부터 '입바른 소리' 퍼레이드를 펼치다 결국 억울함을 호소하는 민원인에게 뺨까지 맞았다. '막말 재판장' 한세상의 뒷목 잡게 한 청춘판사들의 남다른 파격 행보는 앞으로의 이야기에 호기심을 자극했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 속 박차오름과 임바른의 극과 극 단합대회 모습이 웃음을 유발한다. 법원 직원들의 단합 대회가 한창인 현장에 이례적으로 판사인 박차오름과 임바른이 등장했다. 박차오름은 족구왕 못지않다. 권위 따윈 쿨하게 내려놓고 족구 시합에 몰입하는 박차오름의 모습은 광대미소를 유발한다. 박차오름과 달리 응원석에 세상 어색하게 서있는 임바른. 서툴지만 꼬마의 손을 꼭 잡은 모습은 시니컬하지만 속은 따뜻한 임바른의 반전 면모가 엿보인다.

그러나 임바른의 동공지진은 계속 됐다. 박차오름의 시장 이모들이 손수 막걸리와 간식을 챙겨서 놀러온 것. 꽃판사 임바른을 애정 가득한 눈으로 바라보는 이모들의 눈빛에 다시 한 번 임바른의 동공은 출렁인다. 美친 친화력으로 이미 법원 사람들과 한식구가 가 된 박차오름은 호쾌하게 러브샷을 하지만 임바른은 갈 곳 잃은 시선과 어쩔 줄 모르는 손이 그의 당혹스러움을 보여주며 웃음을 자아낸다.

이어 공개된 사진은 설전을 주고받으며 으르렁대던 박차오름과 임바른의 모습과는 사뭇 다르다. 장난기 가득한 얼굴로 임바른을 뚫어지게 쳐다보는 박차오름과 수줍은 듯 간신히 눈을 마주치는 임바른. 극과 극 케미를 보여주던 두 사람의 '올바른' 눈 맞춤은 설렘 지수를 한껏 끌어올린다.

'미스 함무라비' 제작진은 "권위는 쿨하게 내려놓고 선입견을 통쾌하게 깨는 '요즘' 판사 박차오름, 임바른을 통해 사람 냄새나는 법원의 다양한 모습을 녹여낸다.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뜨거운 호평 속에 첫 방송된 '미스 함무라비' 1회 시청률은 전국 기준 3.6%, 수도권 기준 4.2%(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현직 판사가 집필해 차원이 다른 '진짜' 법정물에 대한 기대 심리를 자극했던 '미스 함무라비'는 첫 회 만에 기대를 확신으로 바꾸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첫 재판에 나선 박차오름과 '민사 44부'의 활약이 본격적으로 전개될 '미스 함무라비' 2회는 오늘(22일) 밤 11시 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 스튜디오앤뉴)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미스 함무라비' 열혈 판사 고아라 첫 재판, 무한 공감 모드 'ON'! '미스 함무라비' 드라마야 썰전이야?…고아라X김명수 극과극 케미 '미스 함무라비' 첫 방송부터 제대로 터졌다!…시청률 4% 돌파 '미스 함무라비' 첫 OST 공개…싱그러운 청춘송 '그날처럼'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