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5-21 20:09 수정 2018-05-21 23: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내일 한·미 정상회담…문 대통령 출국

문재인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위해 워싱턴 방문길에 올랐습니다. 최근 강경한 입장을 보이는 북한과 핵 협상을 어떻게 풀어갈지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2. '풍계리행 티켓' 오늘도 못 받은 한국

우리 기자단이 풍계리 핵 실험장 폐기를 취재할 수 있는지에 대해 북한이 아직 답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 기자단은 내일(22일) 오전 북한 원산행 항공편에 오릅니다.

3. 송인배-드루킹 만남…청와대 "문제없다"

댓글조작 혐의로 구속 기소된 드루킹이 대선 전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과 네 차례 만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청와대는 "민정수석실이 지난달 송 비서관을 조사한 뒤 문제 없다는 결론을 냈다"고 밝혔습니다.

4. 여당 의원도 힘 보태…체포동의안 부결

자유한국당 홍문종-염동열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모두 부결됐습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도 일부 반대표가 나온 것으로 파악돼 국회 전체에 대한 비판 여론이 일고 있습니다.

5. '성추행 촬영회' 유포된 사진 수천 장

유튜브 방송인 양예원 씨의 성추행 피해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온라인에서 불법 유통된 것으로 보이는 다른 여성들의 사진 수천 장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경찰은 양 씨에게 사진을 찍으라고 강요한 의혹을 받는 스튜디오 실장을 내일 소환합니다.

6. 한진 일가 '밀수품 의심' 2.5톤 압수

관세청이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일가가 밀수한 것으로 의심되는 그림과 장식품 2.5톤 분량의 물품을 찾아내 압수했습니다. 경기도 고양시의 대한항공 협력업체 창고에 보관돼 있었습니다.

7. 하와이 주민, 용암 파편 맞아 '중상'

용암이 분출하고 있는 하와이 화산 인근 주민이 튀어오른 용암 조각에 맞아 크게 다쳤습니다. 고온의 용암이 바다로 흘러들어가며 내뿜는 유독성 연무가 새로운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8. 통학로 인근에 '공사차량 출입구'

학교 정문 주변으로 공사차량 출입구 설치 반대를 알리는 현수막이 곳곳에 붙어있습니다. 대규모 재건축을 앞둔 서울 둔촌동 공사 현장인데요. 통학로와도 상당히 맞붙어 있습니다. 어떻게 된 사연인지 잠시 뒤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