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령 날벼락'에 주민 중상…'7살 아이' 용의자로 지목

입력 2018-05-21 21:27 수정 2018-05-22 03: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 주말, 평택의 고층 아파트에서 '아령'이 떨어져서 주민이 크게 다치는 일이 있었지요. 경찰이 이 아파트에 사는 7살 아이를 용의자로 지목하고 실수였는지 고의였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최수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19일 경기도 평택의 아파트에서 갑자기 아령이 땅으로 떨어졌습니다.

차에서 내리던 50대 여성 최모씨는 아령에 맞아 쇄골과 갈비뼈가 부러지는 큰 부상을 입었습니다.

[김권/현장 출동 구급대원 : 빨간 1.5kg짜리 아령 두 개가 환자 주변에 떨어져 있었어요. 움직이지를 못하고 많이 고통을 호소해 가지고…]

곧바로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아파트 고층에 사는 7살 아이가 아령을 떨어뜨린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윤대식/평택경찰서 형사과장 : 아령 소유주 찾기 위해 아파트 방송하고 가가호호 탐문하는 과정에서 아기 엄마가 자기들 거라고.]

경찰은 오늘(21일) 오후 아이를 불러 당시의 정확한 상황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실수로 떨어뜨렸는지, 고의로 던졌는지 여부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이가 7살이어서 형사 처벌은 물론 소년원 등의 보호 처분 대상도 되지 않습니다.

경찰은 아이가 워낙 어려 진술이 명확하지 않다보니 당시 상황을 확인하는 데도 애를 먹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관련기사

아파트 고층서 '아령 날벼락'…50대 여성, 어깨 맞아 중상 규격 안 맞는 '사다리 고정 볼트'…3년 전에도 같은 사고 사형구형 '양평 전원주택 살인' 피고인에 무기징역 선고 보험금 노려 전 남편·아버지 살해 모자 항소심도 징역 25년 '강남역 살인' 2주기…'그날 참극 다시 없게' 추모 열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