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스 함무라비' 성동일 뒷목 잡게 하는 청춘 판사즈 등판!

입력 2018-05-20 17: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미스 함무라비' 성동일 뒷목 잡게 하는 청춘 판사즈 등판!

'신입 또라이' 고아라, '원조 싸가지' 김명수, '막말 재판장' 성동일까지 누구 하나 평범하지 않은 판사들이 출격한다.
 
첫 방송을 하루 앞두고 있는 JTBC 새 월화드라마 '미스 함무라비'(연출 곽정환, 극본 문유석, 제작 스튜디오앤뉴)가 '버럭 재판장' 성동일의 뒷목 잡게 만드는 '청춘 판사즈' 고아라, 김명수의 범상치 않은 행보를 포착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미스 함무라비'는 '강한 자에게 강하고 약한 자에게 약한 법원'을 꿈꾸는 이상주의 열혈 초임 판사 박차오름(고아라 분), 섣부른 선의보다 원리원칙이 최우선인 초엘리트 판사 임바른(김명수 분), 세상의 무게를 아는 현실주의 부장 판사 한세상(성동일 분), 달라도 너무 다른 세 명의 재판부가 펼치는 생활밀착형 법정 드라마다.
 
공개된 사진은 도무지 종잡을 수 없는 박차오름과 임바른의 파격적인 등판에 뒷목 제대로 잡는 한세상의 모습을 담아내며 바람 잘 날 없는 스펙터클 '민사 44부'의 탄생을 예고한다.
 
섣부른 선의나 온정보다 철저한 증거와 서류로 법리를 판단하는 임바른은 판결에 억울함을 토로하는 민원인을 상대하다 법원 앞에서 뺨을 맞는다. 당황스러운 상황에서도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는 임바른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신입 또라이' 박차오름의 예사롭지 않은 등장은 궁금증을 더욱 유발한다. 초미니 스커트로 법원을 순식간에 런웨이로 만드는가 하며, 눈만 내놓은 차도르를 입고 등장해 '꼰대' 한세상의 잔소리에 온몸으로 일침을 놓는다.
 
무엇보다 청춘 판사들의 파격적인 '더블' 활약에 말을 잇지 못하는 한세상 부장판사의 어리둥절 표정은 앞으로 펼쳐질 파란만장한 '민사 44부'의 활약에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엉뚱하지만 무한 긍정 에너지로 꼰대들의 세상에 통쾌한 반격을 선사할 청춘 판사들의 활약과 함께, 달라도 너무 다른 세 판사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만들어나갈 인간미 넘치는 재판이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감을 높인다.
 
'미스 함무라비' 제작진은 "판사에 대한 선입견을 깨는 박차오름, 임바른, 한세상이 부딪히고 성장하며 만들어나갈 진정성 담긴 재판은 현실적이고 인간적인 모습으로 공감도 높일 것"이라며 "첫 회부터 범상치 않은 행보를 선보일 '민사 44' 재판부의 활약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거창한 사건이 아닌 소소하지만 피부에 와 닿는 현실적인 이야기로 공감 지수를 높이는 '미스 함무라비'는 동명의 원작 소설 작가인 문유석 판사가 대본을 집필해 리얼한 법정 드라마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미스 함무라비'는 오는 21일(월) 밤 11시 JTBC에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스튜디오앤뉴)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미스 함무라비' 법복 아닌 교복 입은 고아라X김명수…'만찢' 케미 '미스 함무라비' 현실밀착형 법정 드라마…공감지수 높인다! '미스 함무라비' "요즘 판사들 이렇게 지냅니다"…리얼 법정 라이프 공개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X김명수, 안구 호강 꽃판사 케미! '미스 함무라비' 가슴 울리는 예고편 공개…'진짜' 판사들의 이야기 '미스 함무라비' 법원은 진지하고 무겁다?…선입견 깬 법정드라마가 온다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