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스 함무라비' 법복 아닌 교복 입은 고아라X김명수…'만찢' 케미

입력 2018-05-19 15:28

첫 방송 : 5월 21일(월) 밤 11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첫 방송 : 5월 21일(월) 밤 11시

'미스 함무라비' 법복 아닌 교복 입은 고아라X김명수…'만찢' 케미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 김명수의 설렘 지수를 높이는 '만찢' 비주얼 고등학교 시절이 포착됐다.

오는 5월 21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월화드라마 '미스 함무라비'(연출 곽정환, 극본 문유석, 제작 스튜디오앤뉴)는 19일 순정만화에 나올 법한 박차오름(고아라 분)과 임바른(김명수 분)의 과거 꽃고딩 시절을 공개했다. 법원이 아닌 과거부터 이어진 두 사람의 인연도 궁금증을 자극한다.

'미스 함무라비'는 '강한 자에게 강하고 약한 자에게 약한 법원'을 꿈꾸는 이상주의 열혈 초임 판사 박차오름, 섣부른 선의보다 원리원칙이 최우선인 초엘리트 판사 임바른, 세상의 무게를 아는 현실주의 부장 판사 한세상(성동일 분), 달라도 너무 다른 세 명의 재판부가 펼치는 생활밀착형 법정 드라마다. 거창한 사건이 아닌 우리 주위에 있을 법한 소소하지만 피부에 와 닿는 현실적인 이야기로 공감 지수를 높인다.

공개된 사진 속 고아라와 김명수는 순정 만화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비현실적인 비주얼로 감탄을 자아낸다. 고아라의 청순한 미소가 설렘을 자아내고, 우수에 찬 눈빛으로 책을 읽는 김명수의 조각 같은 비주얼도 영화 '러브레터'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하다. 현재 법원에서 무한 공감 능력을 가진 열혈 초임 판사이자 '신입 또라이'로 불리는 박차오름과 시크하고 냉철한 '원조 싸가지' 임바른의 모습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라 더욱 눈길을 끈다.

두 사람 사이에 오가는 기류도 현재와는 다르다. '민사 44부'에서 만난 박차오름과 임바른은 같은 사건을 두고도 늘 '으르렁'대며 열띤 설전을 벌이지만, 과거 학창 시절에는 왠지 모를 설렘 가득한 분위기가 두 사람을 감싸고 있다. 소녀모드로 수줍게 바라보는 고아라와 꿀이 뚝뚝 떨어지는 김명수의 눈빛은 보는 이들의 심장을 간질인다. 무엇보다 법원에서 처음 만난 줄로만 알았던 박차오름과 임바른의 교복 사진이 공개되면서 두 사람의 과거 인연에 대해 궁금증을 높인다.

'미스 함무라비' 제작진은 "박차오름과 임바른은 학창 시절 남다른 인연이 있다. 법원에서 치열하게 의견을 다투는 두 사람과는 사뭇 다른 풋풋하고 청량했던 학창 시절에 어떤 인연을 쌓았을지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미스 함무라비'의 중심이 될 '민사 44부'는 실제로 겪을 법한 현실적 사건을 다루며 우리가 발을 딛고 있는 생생한 현실을 투영한다. 사람 냄새 가득한 민사재판부의 풍경은 때로는 씁쓸하고, 때로는 통쾌한 사이다를 선사하며 공감을 자아낸다. 동명의 원작 소설 작가인 문유석 판사가 직접 대본을 집필한 만큼 리얼한 법정 드라마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사진제공 = 스튜디오앤뉴)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미스 함무라비' 현실밀착형 법정 드라마…공감지수 높인다!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X김명수, 안구 호강 꽃판사 케미! '미스 함무라비' 법원은 진지하고 무겁다?…선입견 깬 법정드라마가 온다 '미스 함무라비' 가슴 울리는 예고편 공개…'진짜' 판사들의 이야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