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형 사고 막은 투스카니 운전자, 벨로스터 받는다

입력 2018-05-14 19: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의식 잃고 달리는 차량 막아서는 차량. 연합뉴스

고속도로에서 고의로 사고를 내 대형 참사를 막은 ‘투스카니’ 운전자가 현대자동차 그룹으로부터 새 차 '벨로스터'를 받는다.

14일 인천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전 제2서해안고속도로 하행선 조암IC 전방 3㎞ 지점에서 코란도 스포츠 승용차가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은 뒤 멈추지 않고 계속 달렸다.

평소 지병을 앓은 코란도 운전자 A씨는 사고 전날 과로로 몸 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운전하다 잠시 의식을 앓았고 A씨의 차량은 1.5㎞나 중앙 분리대를 긁으며 이동했다.

이에 투스카니 운전자 한영탁(46)씨는 A씨의 차량을 멈추기 위해 자신의 투스카니 차량으로 ㄱ씨의 차를 앞질러 고의로 교통사고를 냈다. A씨는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은 뒤 현재는 건강을 회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투스카니를 생산한 현대자동차 그룹 측은 투스카니 차량 운전자 한 씨의 차량 파손을 고려해 자사의 신형 벨로스터를 지급하기로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좋은 일을 하다가 의인의 차량이 파손된 사실을 접하고 최초에는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로 했다”며 “경미한 파손이라며 도움을 거절하는 모습에 또 감동 받아 회사 차원에서 새 차를 지급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경찰 역시 한씨를 입건하지 않기로 했다.

경찰 관계자는 “의식을 잃은 운전자의 차량이 계속 진행 중인 상황에서 해당 차량을 멈추기 위해 고의로 사고를 낸 경우”이라며 “일반적인 교통사고와 다르다”고 말했다.

안민구 기자 an.mingu@jtbc.co.kr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