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이국종 교수 있는 아주대 병원에 '닥터헬기' 배치

입력 2018-05-03 21: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이국종 있는 아주대 병원에 '닥터헬기' 배치 

보건복지부가 국내 7번째 '닥터헬기' 배치 지역으로 경기도를 선정하고 이국종 교수가 있는 아주대학교 병원에 배치하기로 했습니다. '닥터헬기'는 의료진이 탑승해서 출동하는 헬기로 응급환자의 치료와 이송 전용으로 쓰여 '날아다니는 응급실'로 불립니다. 국내에서는 2011년 2대의 '닥터헬기' 운항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6대가 배치돼 지금까지 6000여 명의 응급환자를 이송했습니다.

2. 일본 연구팀 "달 지하에 얼음 존재 가능성"

달 지하에 물이 얼음 형태로 존재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일본 도호쿠대 연구팀은 달 운석 가운데 물이 반드시 필요한 광물인 '모가나이트'를 검출했으며 이는 달 지하에 물이 얼음형태로 매장됐을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분석했습니다.

3. '폐콘크리트 무단방류' 신고자, 2000만원 받아

서울시 민생사법 경찰단은 '폐 콘크리트 무단 방류'를 신고한 시민에게 포상금 2000만 원을 지급했습니다. 이 시민은 건설 현장에서 일하면서 콘크리트 펌프 차량을 세척할 때 생기는 '폐 콘크리트'를 빗물받이로 하수관에 버리는 현장을 신고했습니다. 이번 신고로 11명이 입건됐고 최대 징역 1년 4월에, 집행유예 2년에 처해졌습니다.

4. 3월 온라인쇼핑 '9조'…먼지 등 영향, 사상 최대

지난 3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약 9조 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음식배달 이용액이 1년 전보다 75% 올랐고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가전 거래액이 42% 증가했습니다. 통계청은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1인 가구가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봤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