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댓글조작 방조" 네이버 찾아가 '드루킹 공세'

입력 2018-04-25 21:03 수정 2018-04-25 21: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연일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서 총공세를 펴고 있는 자유한국당이 오늘(25일)은 네이버 본사 앞으로 달려갔습니다. 이곳에서 댓글조작을 방조한 네이버도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면서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류정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 의원 70여명이 네이버 본사 앞에서 피켓을 들었습니다.

[네이버를 수사하라 (수사하라 수사하라 수사하라)]

네이버가 드루킹 등 댓글조작 세력의 활동을 방조했다며 수사를 촉구한 것입니다.

그러면서 네이버 부사장 출신인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도 겨냥했습니다.

[김성태/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윤영찬 청와대 홍보수석은 댓글조작을 묵인하고 방조한 네이버에 대한 분명한 보은인사입니다.]

드루킹이 오사카 총영사로 추천했던 도모 변호사의 노무현 정부 때 활동도 문제 삼았습니다.

도 변호사는 2004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에 신설된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에서 초대 심의위원을 지낸 바 있습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이런 한국당을 향해 비판을 퍼부었습니다.

한국당이 드루킹 사건을 빌미로 연일 장외에 머물며 국회 일정을 거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원식/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작년 연말부터 발목을 잡기 시작해서, 개헌을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지방선거) 동시투표를 할 수 없게 되었다…]

특히 여당은 6월 개헌이 사실상 물 건너간 책임이 한국당에 있다며 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화면출처 :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실)

관련기사

'드루킹측과 돈거래' 김경수 보좌관 입건…30일 피의자 소환 한국당 "'권포유착' 부당거래" vs 민주당 "드루킹 특검쇼" "취재 욕심에 그랬다" 드루킹 출판사 절도 기자 입건 김성태 "드루킹 특검 수용시 추경·국민투표법 전향적 검토" 네이버, 공감·비공감 1일 50개 제한…연속 댓글은 1분 간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