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타 하나만…' 타고투저 3할 타자 홍수 속 애타는 선수들

입력 2018-04-24 21:21 수정 2018-04-24 22: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프로야구에 '타고투저'란 말이 있습니다. 요즘은 잘 던지는 '투수'보다 잘 치는 '타자'가 많아졌다는 것인데 실제 3할 '타자'가 29명이나 됩니다. 그런데 한 개의 안타가 터지길 간절히 바라는 선수들도 있습니다.

그 사연을 강신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쏟아지는 홈런에 열광하는 사람들… 프로야구는 한 달간 300개 가까운 홈런이 터졌습니다.

역대 최다 홈런 페이스입니다.

프로야구가 타고 투저라지만 롯데 나종덕은 19경기에 나서 1개의 안타만 쳤습니다.

타율은 3푼까지 떨어졌습니다.

[나종덕/롯데 포수 : (선수들은 자면서도 안타 치는 꿈 꾼다면서요?) 꿈보다는 일단 현실적으로 안타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강민호가 삼성으로 옮겨가며 어렵게 기회를 잡았는데 포수는 쉽지 않습니다.

어디로 올 지 모르는 투수 공도 막아내야 하고 언제 뛸 지 모를 주자도 잡아야 합니다.

수비에 대한 부담때문일까, 안 터지는 방망이는 야속합니다.

[나종덕/롯데 포수 : (잘 치는) 한동희 선수 방망이도 (사용)해봤는데 아직 안타가 안 나와가지고.]

시즌 초반이어서 출전 경기수도 많지 않은데 안타가 적어 애타는 선수들은 여럿입니다.

꾸준히 출전하지 못해 타격 리듬이 깨지는 경우 안타를 만들기라는 쉽지 않습니다.

이들에게는 기회라는 이름으로 주어지는 한 타석, 한 타석이 간절할 수밖에 없습니다.

기다림도 필요합니다.

20살 나종덕은 롯데의 믿음 속에 오늘(24일)도 포스 미트를 꼈고 힘차게 방망이를 휘둘렀습니다.

그리고 그토록 기다리던 안타도 쳐냈습니다.

관련기사

침묵·깍지 '약속'…팀 하나로 묶는 더그아웃 세리머니 KIA 양현종, 2년 동안 '무사구'…프로야구 최장 기록 LG 더그아웃에 붙은 'KIA 사인 커닝페이퍼'…내일 상벌위 '당신의 선수들은 안녕하십니까'…프로야구 부상 주의보 심판 '볼 판정' 불만에 고의로 피했나…양의지 포구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