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피겨 여왕'이 돌아온다…김연아, 4년 만에 아이스쇼

입력 2018-04-23 22:56 수정 2018-04-23 23: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피겨 여왕' 김연아가 은퇴한 지 4년 만에 빙판 위에 다시 섭니다. 그동안 어떤 공연에도 나서지 않았는데 다음 달 아이스쇼로 팬들을 찾아옵니다. 김연아는 새로운 연기 프로그램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평창올림픽 개회식, 성화 점화 직전 보여준 김연아의 공연은 짧았지만 그 여운이 컸습니다.

올림픽 홍보 영상을 위해 잠시 스케이트를 신었을 뿐, 김연아는 은퇴 후 4년간 빙판을 떠나 있었습니다.

평창 올림픽에 맞춰 선수로 다시 복귀하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많아 혹시나 오해를 낳을 까봐 공연에 나서는 것조차 꺼려했습니다.

그래서 김연아의 마지막 공연은 추억으로 남았습니다.

2014년 소치올림픽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하고 그해 5월 섰던 아이스쇼.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 중 '공주는 잠 못 이루고'의 곡에 맞춰 애절한 연기를 풀어냈습니다.

4년의 기다림 끝에 김연아는 다음달 아이스쇼로 돌아옵니다.

선수 시절 대회가 끝난 뒤 펼친 갈라쇼, 즉 축하공연과 비슷한 무대를 꾸미는 겁니다.

그동안 김연아는 갈라쇼에 재미와 의미를 모두 담았습니다.

2009년 갈라곡에는 밴쿠버 올림픽을 향한 다짐을 내비쳤고 2013년 전쟁의 상처를 간직한 자그레브에서는 평화를 바라는 마음을 연기로 담아냈습니다.

4년 만에 돌아오는 피겨퀸, 김연아는 이번에 어떤 메시지를 연기로 풀어낼 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관련기사

박인비 "세계 1위 복귀, 목표는 아니었지만 선물처럼 다가와" 류현진, 워싱턴전 7이닝 8K 무실점 완벽투…평균자책점 1.99 마라톤 하기 딱 좋은 휴일…1만3000명 '유쾌한 도전' 서울, 대구와의 하위권 다툼서 3-0 승리…한숨 돌려 KIA 양현종, 2년 동안 '무사구'…프로야구 최장 기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