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민주당원 댓글조작' 총공세…특검 당론 채택할 듯

입력 2018-04-16 11:09

당 진상조사단, 서울경찰청 항의 방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당 진상조사단, 서울경찰청 항의 방문

한국당, '민주당원 댓글조작' 총공세…특검 당론 채택할 듯

자유한국당이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인터넷 댓글 여론조작 사건을 집중적으로 때리며, '윗선' 연루 가능성을 본격적으로 제기하고 나섰다.

이미 연루 의혹이 제기된 민주당 김경수 의원을 뛰어넘어 청와대 핵심 관계자까지도 연루됐을 가능성을 제기하며 특검을 통한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상황이다.

한국당이 16일 원내대책회의를 개최한 국회 본관 228호 회의실에는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한다. 우리도 그래서 망했다'라고 적힌 뒷걸개가 걸렸다.

한국당이 이례적이고 자학적인 수위의 자성 메시지를 내면서까지 대여공세에 나선 것은 이번 여론조작 사건에 '윗선'이 연루된 정황이 밝혀질 경우,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적 파괴력이 상당할 것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한 지도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민주당이 드루킹 사건을 단순히 과대망상에 빠진 개인의 일탈로 몰고 가려는 것은 음모에 지나지 않는다"면서 "이 사건은 권력이 개입된 정권 차원의 게이트라고 본다"고 밝혔다.

김성태 원내대표도 전날 긴급 기자회견에서 "일각에서는 청와대 핵심 관계자 이름까지 거론되고 있다"며 "청와대와 집권당이 조직적으로 연루됐을 정황이 포착된 이 사건을 개인의 일탈로만 치부할 수 없다"고 했었다.

이날 원내지도부의 회의 메시지는 민주당 김경수 의원의 여론조작 연루 의혹에 집중됐다.

김 원내대표는 "인터넷에서 댓글 몇천 개를 달고 (일본)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얻을 수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최순실도 울고 갈 국기 문란"이라면서 "한국당은 지체 없이 특검으로 이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명명백백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경찰이 이미 지난 3주간 수사를 진행한 만큼 중간수사결과라도 발표해야 한다"면서 "지난 3주간 증거를 인멸할 시간을 벌어준 것은 아닌지 의심이 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의원총회를 열고 그 자리에서 '민주당원 댓글 여론조작 의혹'에 대한 특검 실시를 당론으로 채택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미 한국당은 김영우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을 띄우고 홍철호·박성중·성일종·송희경·신보라·최교일 의원 및 외부 전문가 중심으로 단원을 꾸린 상태다.

이들은 당장 이날 오전 서울지방경찰청을 항의 방문해 경찰의 중간 수사발표 등을 촉구한다.

김영우 의원은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은 결자해지 차원에서 스스로 모든 것을 밝혀야 함에도 오히려 지금 증거가 인멸되고 있다"면서 "철저한 수사를 통해 밝혀질 수밖에 없다는 게 우리의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증거 인멸 및 수사방해 여부 ▲김 의원과 드루킹 간의 문자 메시지 교류 여부 ▲지난 대선 당시 매크로 불법활동 여부 등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홍문표 사무총장도 "청와대와 집권여당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식으로 대응한다면 국민의 분노는 극에 달할 것"이라며 "자진해 국민에게 실토하는 것만이 민주당이 앞으로 가야 할 방향"이라고 말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통화에서 "이번 사건은 (과거 보수정권의) 국정원 댓글 사건에 버금가는 국기 문란 행위이자 민심을 조작한 희대의 여론조작 사건"이라고 높게 비난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한국당, 댓글조작 의혹 총공세…'김기식-김경수' 쌍끌이 야3당, '민주당 당원 댓글조작' 강력 비판…"끔찍한 교활함" 김경수 "댓글 조작 연루? 사실 무근"…민주당도 적극 방어 야당, 김경수에 총공세…'댓글 공방' 여야 주장 살펴보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