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재판서 할 말 있다던 최순실 "K팝 좋아하듯 박근혜 좋아했다"

입력 2018-04-13 21:01 수정 2018-04-13 23:12

"10분 정도 할 말 있다"…최순실, 발언기회 요청
"경제공동체 주장은 사람 관계 잘못 본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0분 정도 할 말 있다"…최순실, 발언기회 요청
"경제공동체 주장은 사람 관계 잘못 본 것"

[앵커]

박근혜 전 대통령의 공범이죠, 최순실 씨의 항소심 재판이 오늘(13일)도 열렸습니다. 재판이 끝나기 전에 최 씨가 발언 기회를 얻었는데, 박 전 대통령과의 인연은 K팝을 좋아하는 팬심과 비슷한 것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한민용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법원에서 열린 최순실씨의 항소심 재판은 3시간 가량 이어졌습니다.

재판 내내 입을 다물고 있던 최씨가 재판이 끝나기 직전 10분 정도 직접 할 말이 있다며 발언 기회를 요청했습니다.

최씨는 처음 검찰 조사를 받을 때부터 자신과 박 전 대통령을 경제공동체로 몰고 있지만 사실이 아니라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그러면서 "박 전 대통령과 인연을 맺은 건 젊은 시절부터 존경했기 때문이고, 누구나 K팝을 좋아하듯 박 전 대통령을 좋아했다"고 말했습니다.

"비운의 세월을 꿋꿋이 딛고 일어난 것에 매료돼 개인적으로 도운 것"일 뿐이라고도 했습니다.

때문에 검찰의 경제공동체는 사람의 관계를 잘못 본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최씨는 이어 특검 수사를 받을 당시 수사 검사로부터 "삼족을 멸하겠다"는 말을 들었다는 등 강압수사를 당했다는 주장을 쏟아냈습니다.

하지만 재판부와 검찰은 최씨 주장에 대한 정리나 반박 없이 다음 기일을 잡고 재판을 마무리했습니다.

관련기사

최순실, 재판서 한숨 쉬고 자리 이동도…산만한 모습 보여 최순실 2심 시작…특검 "승마·재단·영재센터 모두 삼성뇌물" 박근혜 재판 2심 간다…검찰 '삼성뇌물 무죄 양형부당' 항소 박근혜 정부, 9473명 문화인 일일이 대조…실제 지원 배제 남재준 전 국정원장 "최순실 덕에 원장 됐다면 '할복자살'" 발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