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인도서 스쿨버스 추락…"어린이 최소 27명 사망"

입력 2018-04-10 09:00 수정 2018-04-10 09: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인도에서 어린이들을 태우고 가던 스쿨버스가 60m 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났습니다. 수십 명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사고 당시 버스가 과속으로 달렸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조민중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버스가 약 60m 계곡 아래로 떨어져 뒤집혔습니다.

병원은 여기저기 피를 흘린 어린이들로 가득찼습니다.

현지시간 9일, 인도 뉴델리에서 500km 가량 떨어진 캉그라 밸리에서 스쿨버스 한 대가 추락했습니다.

이 사고로 버스에 타고 있던 어린이 최소 27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경찰은 밝혔습니다.

60대 운전사와 여성교사 2명도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고 버스가 42인승이지만 탑승자수가 정확히 확인되지 않아 인명 피해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당국은 과속으로 달리던 버스가 커브길에서 통제력을 잃으면서 계곡 아래로 추락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만디/인도 히마찰 프라데시주 수상 : 최소 27명이 죽었다고 보고 받았지만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사고 원인과 관련해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습니다.]

밤 늦게까지 수색 작업을 벌였지만 추가로 시신을 발견하지 못한 인도 정부는 날이 밝는 대로 다시 수색에 나설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인도, 중국에 기울려는 네팔 붙잡기…철도·수로 개발 지원 약속 독일 뮌스터 도심서 밴차량 인도 돌진 최소 4명 사망…테러 가능성 인도네시아 해저 원유 송유관 파열…'환경 대재앙' 우려 인도, '불가촉천민' 보호법 완화에 거센 시위…5명 사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