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3-25 20: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검찰, 내일 오후 MB 첫 옥중조사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구치소에 수감된지 나흘 만인 내일(26일) 오후, 첫 검찰 조사를 받습니다. 경호 문제 등을 감안해 조사는 구치소 내부에서 이뤄지는데, 검찰은 다스의 실 소유주 문제부터 추궁할 것으로 보입니다.

2. 한-UAE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

아랍에미리트를 방문 중이 문재인 대통령이 모하메드 왕세제와 정상회담을 열고 양국 관계를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올리는 데 합의했습니다. 올초 특사로 파견됐던 임종석 비서실장도 이번 아랍에미리트 방문에 합류했습니다.

3. "안희정에 성폭력 피해" 추가 주장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로부터 성폭력 피해를 당했다는 주장이 추가로 나왔습니다. 지난 대선 캠프 때 함께 일했던 여성 두 명으로부터 나온 이야기인데, 내일 오후에는 안 전 지사를 구속할지를 결정할 영장심사가 열립니다.

4. 163명 탄 여객선 좌초…"6명 경상"

오늘 오후 3시 47분 전남 신안군 흑산도 인근 1km 해상에서 탑승객 163명을 태운 여객선이 암반에 걸려 좌초됐습니다. 경상자 6명을 비롯해 모든 탑승객들은 현재 목포항으로 이동했습니다. 해경은 안개가 짙은 데도 여객선이 무리하게 운항한 건 아닌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5. '프사'까지 도용한 신종 보이스피싱

카카오톡을 이용해 가족이나 친척을 사칭하는 신종 보이스피싱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이름 뿐 아니라 프로필 사진까지 도용하고 친근하게 말을 거는 등 범행 방식도 교묘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