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프로야구 '기지개' 10만 관중 몰렸다…강백호 1호 홈런

입력 2018-03-24 21: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프로야구가 다섯 개 구장에서 오늘(24일) 막을 올렸습니다. 야구 시즌만을 기다린 팬들은 오랜만에 열띤 응원을 펼쳤습니다. kt의 신인, 강백호는 올 시즌 1호 홈런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겨울 내내 야구를 기다렸던 팬들은 약 5개월 만의 응원전에 신이 났습니다.

각종 먹거리와 함께한 흥겨운 노래와 춤사위는 야구장의 분위기를 한껏 돋웠습니다.

미세먼지로 뿌연 날씨 속에서도 잠실 야구장을 포함한 전국 다섯 개 구장에는 10만 명에 가까운 관중이 몰렸습니다.

[이희/대구 읍내동 : 새벽 4시에 일어나서 대구에서 서울까지 왔거든요. 오랜만에 소리지르니까 겨울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다 해소되는 것 같아요.]

2018 시즌 첫 홈런의 주인공은 kt의 무서운 신인 강백호였습니다.

KIA전 3회, 8번 타자로 첫 타석에 들어선 강백호는 지난 시즌 20승을 올린 상대 선발 헥터를 상대로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쳐냈습니다.

고졸 신인이 프로야구 개막전 첫 타석에서 홈런을 친 것은 역대 최초입니다.

kt는 강백호의 첫 홈런에 이어 로하스의 6회, 7회 연타석 홈런이 터지면서 KIA를 5대 4로 이겼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돌아온 박병호는 안타 2개를 치며 넥센의 6대 3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삼성은 두산을 6대 3으로 이겨 두산의 개막전 연승 행진을 저지했습니다.

관련기사

프로야구 시범경기 관중 31.8%↑…정규리그 24일 개막 2018 프로야구 시범경기 개막…9일 간 40경기 치른다 '돌아온 거포' 넥센 박병호, 시범경기서 이틀 연속 홈런 빅리거들이 돌아온다…홈런왕 기대감에 프로야구 '후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