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단원 성폭력' 이윤택 구속…법원 "도주 우려 있어"

입력 2018-03-23 23: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이윤택 구속…"범죄사실 소명, 도주 우려 있어"

극단 여성 단원들에게 성폭력을 가한 혐의를 받는 이윤택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이 조금 전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범죄 사실이 소명되고, 피의자의 지위와 피해자의 수, 추행의 정도와 기간 등에 비춰 범죄가 중대하므로 도망할 염려 등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며 영장을 발부했습니다.

2. 고병원성 AI 발생…독일산 가금류 '수입 금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AI가 발생한 독일 가금류의 수입이 전면 금지됐습니다. 정부는 독일 슐레스비히 홀슈타인 지역에 있는 농장에서 AI가 발생해 독일 가금류와 병아리, 식용란 등의 수입을 금지했다고 밝혔습니다.

3. "장자연 사건 진상규명" 청와대 국민청원 20만

탤런트 장자연 씨 사망 사건의 진상을 규명해 달라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에 참여한 사람이 오늘(23일) 2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답변 기준을 충족함에 따라 조만간 청와대 수석비서관 또는 관련 부처 장관이 공식 답변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4. 미 해군 '항행 자유' 작전…중 '실전훈련' 경고 

미국과 중국이 대규모 관세 부과로 무역전쟁을 개시한 날 남중국해에서도 힘겨루기가 시작됐습니다. 미 해군이 오늘 '항행의 자유' 작전을 벌여 중국이 만든 인공섬에 19km까지 접근하자 중국 국방부는 "미국의 행위가 이외의 사건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하며 해군의 실전훈련을 예고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