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자 컬링, 세계선수권서도 펄펄…일본 또 꺾고 6강 진출

입력 2018-03-23 21:33 수정 2018-03-23 22: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올림픽이 끝나면서 열풍도 끝난 줄 알았는데 여자 컬링, 아직도 우리 가슴을 뛰게 합니다. 이번에는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일본을 또 꺾어 6강에 오르게 됐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여자 컬링, 세계선수권서도 펄펄…일본 또 꺾고 6강 진출

[기자]

상대 스톤을 어떻게 쳐내야 하나 머리가 지끈거릴 때, 김은정은 주저하지 않습니다.

머릿속에 생각한 대로 얼음판위에 스톤을 던집니다.

[초희, 가야돼 가야돼 가야돼]

표적 한 가운데 놓여지는 노란 스톤 2개가 한꺼번에 사라집니다.

마지막 10엔드, 승부를 결정해야 할 때는 더 다부집니다.

김은정은 우리 스톤은 그대로 놓아둔 채 상대 스톤 2개만 쳐내야하는 상황에서 구슬치기하듯 쉽게 마무리합니다.

일본은 던질 스톤이 남아있지만 경기를 포기했습니다.

7승 3패의 우리나라는 3위 자리를 지켜 남은 두 경기 결과에 관계없이 6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습니다.

그렇다고 여자 컬링팀이 언제나 완벽한 것은 아닙니다.

캐나다전에서는 김경애가 얼음을 닦다 넘어지기도 했고, 일본전에서는 실수를 했지만 행운이 따르기도 했습니다.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쉽게 무너지지 않고 버티면서 점수를 차곡차곡 쌓고 있는데 1달 전 올림픽에서 보여준 승부의 법칙과 다르지 않습니다.

여자컬링의 세계선수권대회 역대 최고 성적은 4위, 하지만 올림픽에서 사상 첫 은메달을 땄듯, 이번 대회에서도 이제 그 이상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안경 선배' 김은정 속마음 "컬링 인기, 금세 시들까 봐 걱정" 여자 컬링 '팀 킴' 다음 경기는…3월 세계선수권 출격 여자 컬링, 열악한 환경서 값진 은메달…한국이 뭉클 여자 컬링, 스웨덴에 졌지만 '값진 은메달'…아시아 최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