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폭력 피해' 두 번째 고소장…검찰, 안희정 재소환 방침

입력 2018-03-14 20:58 수정 2018-03-14 23: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게 성폭행 당했다고 주장하는 두 번째 피해자가 검찰에 고소장을 냈습니다. 이미 예고했던 대로입니다. 검찰은 곧 안 전 지사를 다시 소환한다는 방침입니다.

박준우 기자입니다.

[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두 번째 피해자가 검찰에 고소장을 냈습니다.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연구원 A씨입니다.

[오선희/A씨 변호인 : 죄명 정도는 위력 추행, 위력 간음, 강제 추행 포함되어 있고요.]

A씨는 지난해 1월 호텔에서 성폭행 당하는 등 1년여에 걸쳐 모두 7차례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변호인은 검찰에 비공개 수사와 피해자 신변보호를 위한 위치 추적 등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2차 피해가 우려돼 신원은 밝히지 않기로 했습니다.

[오선희/A씨 변호인 : 이름, 자기 얼굴, 가족 사는 곳 이런 것들이 밝혀지면서 자신의 삶이 하나하나 남들에 의해서 해체되는 과정이 굉장히 두렵고 힘든 상황입니다.]

검찰은 이틀째 안 전 지사의 충남도청 집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안 전 지사와 비서실 직원들이 나눈 메신저 대화 기록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번째 고소장이 접수된 만큼, 이르면 이번 주말 안 전 지사를 재소환 할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 관계자는 "첫 번째 폭로자 김지은 씨와 관련한 혐의에 대해서도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성폭력 피해 사실을 폭로한 김 씨 측은 안 전 지사와 대질 신문에는 2차 피해 등을 우려해 응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검찰, '안희정 수사' 관련 충남도청 도지사실 압수수색 검찰, 안희정 집무실 이틀째 압수수색…안, 이르면 주말 다시 출석 '안희정 성폭행' 엇갈리는 진술…검찰, 대질조사도 검토 검찰, '안희정 성폭행' 추가고소 접수 후 재소환 시기 정할듯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