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호텔 갔었다" 민국파 실명 주장…정봉주 측 "사실무근"

입력 2018-03-14 21:08 수정 2018-03-14 21: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을 둘러싼 공방에 대한 수사가 시작된 가운데, 정 전 의원의 측근이었던 닉네임 민국파가 자신의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고 당일 호텔에 간 게 맞다고 거듭 주장했습니다. 정 전 의원 측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입니다.

이윤석 기자입니다.

[기자]

민국파라는 닉네임으로 정봉주 전 의원의 팬클럽 대표로 활동했던 정대일 씨가 자신의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고 입장문을 내놨습니다.

정 씨는 "렉싱턴 호텔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지 못하고, 피해자의 신원도 알지 못한다"며 "다만 그날 호텔에 간 사실을 양심에 따라 진술했을 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자신이 고소 대상에서 제외된 것에 대해서도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앞서 정 씨는 인터넷 언론 프레시안을 통해 "2011년 12월 23일 정봉주 전 의원을 수행할 당시 서울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 갔던 사실이 있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정봉주 전 의원은 "당일 정 씨가 수행을 한 사실 자체가 없다"고 거듭 반박했습니다.

정 전 의원 측 변호인은 "기초적인 것만 확인해도 사실관계에 어긋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정대일 씨를 고소대상에서 제외한 것은 "피해 사실 제보를 갖고 다투는 게 아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정 전 의원이 프레시안 기자 등을 고소한 사건을 공안2부에 배당하고,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수사하도록 지휘했습니다.

프레시안 박세열 편집국장은 미디어오늘과의 인터뷰에서 "정 전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홍빛누리)

관련기사

정봉주 "민주 복당심사 통과하겠다"…민국파 "'위드유' 동참" 정봉주, '성추행 의혹 보도' 기자 6명 고소…피해자 제외 정봉주, 성추행 의혹 보도한 기자들 서울중앙지검에 고소 정봉주 "정정보도 하라" 전면부인…상대측, '재반박' 기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