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봉주, 성추행 의혹 보도한 기자들 서울중앙지검에 고소

입력 2018-03-13 15: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봉주, 성추행 의혹 보도한 기자들 서울중앙지검에 고소

서울시장 경선을 준비해 온 정봉주 전 의원이 자신의 성추행 의혹을 보도한 언론사 기자들을 검찰에 고소한다.

정 전 의원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양재 김필성 변호사는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날 오후 3시 30분 서울중앙지검에서 기자회견을 한 뒤 프레시안 서모 기자와 여타 언론사 기자 등을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소한다고 밝혔다.

김 변호사는 "정봉주 전 의원이 지난 시간의 억울함을 딛고 서울시민을 위해 일하겠다는 꿈을 선언하기 직전, 서 기자가 작성한 프레시안 기사와 이를 그대로 받아 쓴 언론 보도에 의해 성추행범이라는 낙인이 찍혔다"고 말했다.

이어 프레시안 기사는 정 전 의원이 '피해자' A씨와 만났다는 날짜, 시간, 장소 등을 특정하지 못하고 신빙성이 떨어지는 인물의 진술만을 내세우고 있다며 "이들의 진술은 객관적 증거와 명백히 배치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변호사는 "정 전 의원에 대한 부당한 탄압과 허위보도로 인한 추가적인 피해를 막기 위해 부득이하게 해당 기자들을 검찰에 고소하기로 했다"며 "검찰이 엄정한 수사를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정봉주 "정정보도 하라" 전면부인…상대측, '재반박' 기사 정치권 휩쓰는 '미투'…이념 공세·정치 공작 등 논란도 민주, 민병두에 사퇴재고 요청…정봉주·박수현은 원칙대응 기류 정봉주 의혹 부인에…'성추행 당시 피해정황' 메일 공개 '성추행 의혹' 정봉주, 서울시장 예비후보 유지…입장 주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