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MB 측 "전재산 사회에 환원…재정적 어려움"

입력 2018-03-13 15: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명박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을 하루 앞둔 오늘(13일), 김효재 전 정무수석이 이 전 대통령의 사무실 앞에서 언론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김효재/전 청와대 정무수석]

(오늘 소환 하루 전날인데 특별히 이 전 대통령께서 준비하고 계신 건 있으십니까?) 특별히 준비한다기보단 검찰에 가서 법리 다툼을 해야 될 테니까. 변호사들과 최종적인 점검을 하고 계십니다.

(내일) 변호사는 세 분이 아마 동석을 하게 될 겁니다. 번갈아서 각자 담당하는 대로 질문에 답하고 응하는 형식으로 하게 될 겁니다. 강훈 변호사가 있고요. 그다음에 피영현 변호사하고 김병철 변호사하고 세 사람이 입회하게 될 겁니다.

내일 수행은 행정안전부장관을 지낸 맹형규 전 장관께서 댁에서부터 검찰청사까지 같이 수행, 모시고 들어갈 것으로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메시지라기보다는 국민들께 한 말씀하고 들어가실 겁니다. (정치보복) 변함없습니다.

앞으로 재판이 진행이 되게 되면 그때 변호인단은 보강이 될 겁니다.

(변호인단 선임에 상당히 어려움 겪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 부분 한 말씀만 해 주시죠.) 아시다시피 이 전 대통령께서는 전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셨습니다. 서울시장 4년 동안 월급도 한 푼도 안 받으셨고요. 사실은 변호인단은 매우 큰 돈이 들어가는데 그에 약간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게 재정적인 문제인가요?) 네, 그렇습니다.

관련기사

MB 이어 아들 이시형도 횡령 혐의…'승계 자금' 정황 '전면 부인' 언론 브리핑까지…MB 측, 변호인 선임계 제출 검찰 "내일 MB 조사 과정 영상녹화…촬영 동의받아" MB 소환조사 핵심은 '뇌물죄'…구속영장 청구 가능성은? 김윤옥 여사 '돈다발 명품백' 의혹…'경천동지 3가지' 중 하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