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MB측 "매일 언론 브리핑" 정면대응…변호인 선임계 제출

입력 2018-03-12 20:29 수정 2018-03-12 20:32

대한변협 "정동기, MB 사건 수임 불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한변협 "정동기, MB 사건 수임 불가"

[앵커]

이명박 전 대통령 측도 오늘(12일)부터 언론 브리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혐의 내용을 전면 부인한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검찰이 확정되지 않은 혐의를 언론에 알리는 건 옳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선화 기자입니다.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 측근인 김효재 전 정무수석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 사무실 앞에서 변호사와 함께 법적 대응 전략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효재/전 청와대 정무수석 : 지금까지 검찰에서 언론을 통해서 제기한 여러가지 문제, 사실 여부를 좀 따져보고 있습니다.]

혐의와 관련된 내용을 전면 부인하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도 말했습니다.

특히, 검찰이 혐의 사실을 의도적으로 흘리고 있다며, 검찰의 태도를 비판했습니다.

[김효재/전 청와대 정무수석 : 확정되지 않은 혐의 사실을 중계방송하듯이 언론에 발표하는 것은 옳은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 전 대통령의 변호를 맡은 강훈 변호사와 피영현 변호사는 검찰에 정식으로 선임계를 제출했습니다.

다만, 변호인단에 합류하려던 정동기 전 민정수석은 대한변협의 '수임 불가' 유권해석이 나오면서 선임이 취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 전 수석은 2007년 BBK 주가조작 의혹 수사 당시 대검찰청 차장검사로 근무했다는 점에서 변호사법 위반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이 전 대통령 측은 당분간 매일 언론 브리핑을 하고, 적극적으로 입장을 밝히겠다는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이상은, '이시형이 허락없이 10억 사용' 인정…다스 주인 단서 경찰, MB정부 시절 정책 지지 '댓글작업' 정황…자체 수사 검찰소환 앞둔 MB, 대응논리 점검…측근들 "수사결과 납득 못해" 주말새 박영준·이상주·송정호 소환…'MB 뇌물죄' 다지기 검찰의 창, MB의 방패…14일 소환조사 쟁점·전망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