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철도 멈추고 시장 무너지고…대구, 3월 폭설에 '난리'

입력 2018-03-09 08: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3월이 됐지만 어제(8일) 강원도와 경북 지역에 폭설이 쏟아졌습니다. 눈이 잘 내리지 않는 대구에 특히 눈이 많이 왔는데요. 도시철도가 멈춰섰고, 시장 구조물이 무너졌습니다.

이재승 기자입니다.

[기자]

열차가 역 바로 앞에서 멈춰 섰습니다.

2시간 20분 동안 꼼짝하지 않았습니다.

눈 때문에 선로가 미끄러워 대구 도시철도 3호선이 운행을 멈춘 것입니다.

"3호선 전 열차가 운행 중지되고 있습니다."

멈춘 열차에 타고 있던 승객 20명은 20분 만에 구조됐습니다.

시장 입구가 폭격을 맞은 듯합니다.

철골구조물과 가로등이 쓰러졌고 사람들이 그 사이로 아슬아슬하게 지나갑니다.

김광석길로 유명한 방천시장 가림막에 눈이 쌓이면서 지지대가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휘어 모두 무너져 내렸습니다.

도로가 마비돼 지각한 이들이 속출했고 학교도 쉬거나 늦게 시작한 곳이 많습니다.

[김유진/대구 지산동 : 30분 일찍 집에서 나왔는데 잘 모르겠어요. 갈 수 있을지…]

대구공항을 오가는 항공기 9편도 결항됐습니다.

어제 대구는 7.5cm의 눈이 내리면서 하루종일 아수라장이었습니다.

3월에 내린 눈으론 1907년 기상관측 이래 대구에서 3번째로 많은 양입니다.

동계패럴림픽 개막을 앞둔 강원도에도 대관령 20cm 등 폭설이 내렸습니다.

그러나 패럴림픽 조직위는 오늘 저녁 개막식을 진행하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철도 멈추고 구조물 무너지고…대구, 3월 폭설에 '난리' 폭설로 대구 항공기 결항·지연 속출…오전 9시 55분 운항 재개 함박눈 내린 대구 일부 학교 휴업…등교 시간도 늦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