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포트라이트' 김성관, 그는 왜 잔혹한 살인마가 되었나

입력 2018-02-22 14:14 수정 2018-02-22 14:15

방송: 2월 22일(목)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2월 22일(목) 밤 9시 30분

'스포트라이트' 김성관, 그는 왜 잔혹한 살인마가 되었나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평범한 가정의 장남이었던 김성관이 일가족을 몰살하는 잔인한 살인을 저지른 이유를 추적한다.

지난 2017년 10월 25일, 용인의 한 아파트 베란다에서 잔인하게 살해된 모자의 시신 두 구가 발견됐다. 그리고 다음 날, 강원도에서 한 남자의 시신도 발견됐다. 바로 죽은 모자의 남편이자 아버지인 전모씨. 경찰은 뉴질랜드로 출국한 장남내외를 범인으로 지목했다. 이른바 용인 일가족 살인사건이다.

범인 김성관은 살인 후 모친의 돈으로 비행기 1등석, 고급호텔 숙박, 면세점 쇼핑까지 등 보통 사람이라면 이해할 수 없는 뻔뻔함을 보였다. 그리고 뉴질랜드에서 고급 승용차를 구입하고 호화로운 주택에서 새 인생을 시작하려한 모습이 포착됐다.

하지만 뉴질랜드 경찰의 도움으로 올해 초 그는 한국으로 송환됐고, 현재 재판을 앞두고 있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은 범행 후 김성관이 사용한 통장 계좌 내역을 단독 입수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통장 내역을 통해 그 날의 일들을 되짚어본다. 또한 김성관의 부인, 정모씨로부터 단독입수한 친필편지를 통해 그간 숨겨져 있던 김성관의 실체를 추적한다.

취재를 거듭할수록 밝혀지는 김성관의 진실들. 그리고 김성관의 숨겨져 있던 진실들과 복잡하게 얽힌 이 살인사건의 진상이 수면위로 올라온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선정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에 선정 '스포트라이트' 용인 일가족 살인사건의 전말…그녀는 무엇에 속았나 '스포트라이트' 고준희 양 친부 현장검증…비공개 영상 입수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고준희 양 사건 전말 공개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