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018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3월 1일부터 개최

입력 2018-02-21 11: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2018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3월 1일부터 개최

3월 첫째날 경북 울진에서 '2018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가 열린다.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의 담백한 풍미를 대게의 고장 울진에서 맛보고, 다양한 체험까지 즐기는 새봄맞이 힐링축제로 자리잡았다.

울진 후포항은 매년 3월이면 청정 동해의 생동감 넘치는 수산물과 울진대게의 기운으로 가득 찬다. '비단마다 후포항에서 울진대게와 놀다'라는 주제로 3월 1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2018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는 지난해보다 축제공간이 더욱 확대했다. 종전의 후포항 한마음광장을 중심으로 운영되던 것을 왕돌초광장과 후포항 부두 일원으로 넓힌 것.

이번 축제는 크게 상설, 공연, 전시, 체험, 기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게경매, 깜짝이벤트, 가족단위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대게 경매, 대게 게임 레크리에이션, 관광객 장기자랑, 바다보물을 찾아라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공연 프로그램에서는 연예인 공연, 마임 마술 등 문화 공연, 축제 축하공연 퍼포먼스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사진공모전, 생태문화 관광도시 울진 체험, 기타 전시회등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며, 게장밥 대게국수 등 대게 푸드체험, 다문화 음식 체험, 요트승선 선상일출 체험, 해군함대 승선체험 등 먹거리 볼거리 풍부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2018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3월 1일부터 개최


이외에도 수산물 주전부리 거리 운영, 울진대게 붉은대게 자숙(쪄주기), 울진군 농수특산물 홍보 및 판매, 대게 홍보전시관 운영 등도 기획되어 다양한 체험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지역특산물을 선물하는 '대게경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울진군 지역 숙박과 식당 등에서 사용한 일시불 2만원 이상의 영수증에 인적사항을 기록하여 축제 장소인 후포항 왕돌초광장과 한마음광장에 마련된 추첨함에 넣으면 된다. 1등 10명, 2등 20명, 3등 30명을 추첨하여 지역농수임특산물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최고 사용금액 영수증을 넣은 사람 1명에겐 대게 1박스가 특별 증정된다.

축제 관계자는 "단순히 대게를 맛보는 축제에서 멋어나 가족과 지인들과 함께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2018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에서 봄의 기운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승한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