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방송심의위원회 출범

입력 2018-02-13 14:26 수정 2018-02-13 14: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강상현)는 12일 방송회관 19층 대회의실에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방송심의위원회 위원 9명을 위촉했다.

공직선거법 제8조의2에 따라 구성·운영되는 선거방송심의위원회는 선거방송의 공정성 유지를 위해 설치되는 합의제 기구로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일인 6월 13일을 기준으로 선거일 후 30일인 7월 13일까지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선거방송심의위원들은 위촉식 후 진행된 첫 회의에서 호선을 통해 권혁남 전북대 신문방송학과 교수를 위원장으로, 권순택 전 언론중재위원회 중재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회의에서 선거방송심의위원회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정한 선거방송을 위해 유의해야 할 내용을 담은 권고사항을 의결,공표했다.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방송 관련 권고사항은 ▲선거여론조사 보도기준 준수, ▲후보자의 방송 출연제한, ▲선거보도의 공정성·형평성·정치적 중립성 확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위촉식에서 강상현 방통심의위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향후 정국은 물론 국민들의 삶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대한 국가적인 행사"라며 "이번 선거가 공명정대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선거방송심의위원회가 진력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