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법원, '국정농단 묵인' 우병우 1심 선고 이달 22일로 연기

입력 2018-02-13 10:32

이달 14일에서 선고일 변경…심리종결 후 다수 의견서 제출돼 검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달 14일에서 선고일 변경…심리종결 후 다수 의견서 제출돼 검토

법원, '국정농단 묵인' 우병우 1심 선고 이달 22일로 연기

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농단 의혹을 알고도 묵인하고 직권을 남용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의 1심 선고일이 8일 늦춰졌다.

13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이영훈 부장판사)는 우 전 수석의 국정농단 묵인 사건에 대한 1심 선고를 이달 22일 오후 2시로 연기했다. 재판부는 당초 이달 14일 선고할 예정이었다.

재판부는 지난달 29일 결심공판을 열어 심리를 끝냈지만, 이후 검찰과 우 전 수석 측에서 다수의 의견서를 제출함에 따라 이를 검토하기 위해 선고 기일을 연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우 전 수석은 안종범 당시 정책조정수석과 '비선 실세' 최순실씨 등이 미르·K스포츠재단을 불법적으로 설립한다는 의혹이 제기됐음에도 직무감찰 등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고 진상 은폐에 가담하고 문체부 등 여러 부처에 직권을 남용해 부당 지시를 한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검찰은 결심공판에서 "우 전 수석은 민정수석의 막강한 권한을 남용하고, 사적으로 사용해 정작 본연의 감찰 업무를 외면해 국가기능을 상실하게 했다"며 징역 8년을 구형했다.

우 전 수석은 최후 진술에서 "누가 봐도 표적수사"라며 "이제는 일련의 상황을 과거 제가 검사로서 처리한 사건에 대한 정치보복으로 생각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국정농단 시작과 끝' 최순실 16개월만에 1심 선고…중형 전망 '세월호 특조위 방해' 전 장·차관 구속…박근혜 청와대 '지시' 정황 검찰 "우병우 직무유기로 국가기능 저해"…징역 8년 구형 '국정농단 묵인' 우병우 재판 오늘 구형…기소 후 9개월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