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추행 보고 받은 '서 검사 상관' 소환…안태근 조사 여부는?

입력 2018-02-12 21: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뉴스 초반에 검찰 성추행 진상 조사단이 서지현 검사 사건과 별도로, 현직 부장검사를 체포해 성범죄 혐의를 조사 중이라고 했죠. 
 

조사단은 서 검사의 피해에 대해선 상관이던 이창세 전 서울 북부지검장을 불러 조사했습니다. 가해자로 지목된 안태근 전 검찰국장을 어떻게 조사할 지는 내일(13일) 결정합니다.

이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서지현 검사는 2010년 서울북부지검 간부들에게 피해 사실을 호소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서지현 검사/지난달 29일 : 당시 제가 모시고 있던 간부들과 의논을 했습니다. 당시 여검사 다른 선배하고도 의논을 했고요. 그러면 간부급을 통해서 사과를 받아주겠다는 이야기를 듣고…]

하지만 사과 관련 연락이 오지는 않았다고 했습니다.

조사단은 오늘 당시 북부지검장이던 이창세 변호사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렀습니다.

당시 서 검사의 호소는 직속상관인 김 모 전 부장검사를 통해 지검장까지 관련 보고가 올라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사단은 이 전 지검장에게 사건을 보고 받은 경위와 서 검사의 사과 요청을 받았는지, 또 조치 결과를 법무부에 전달했는지 등을 조사했습니다.

아울러 조사단은 가해자로 지목된 안태근 전 검찰국장에 대한 공개소환 여부를 내일쯤 결정할 전망입니다.

(영상디자인 : 이창환)

관련기사

성추행 조사단, 안태근 '공개소환' 가능성…13일 소환방식 결정 서지현 검사 폭로 이후 '2차 피해' 조사…"근원지 추적" 검찰 성추행 조사단, 내부 피해사례 접수 시작…전수조사 본격화 임은정 6시간 조사 마쳐…"성추행 은폐 의혹, 상세히 진술" '서지현 검사 지지, 법원도 자성'…판사 209명 성명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