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커뮤니케이션 코치에 배우는 '100일 거절 프로젝트'

입력 2018-02-07 14:32

방송: 2월 7일(수)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2월 7일(수)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커뮤니케이션 코치에 배우는 '100일 거절 프로젝트'

커뮤니케이션 코치 김호 대표가 거절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기 위한 '100일 거절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7일(수)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는 커뮤니케이션 코치 김호 대표가 '거절'을 주제로 학생들과 문답을 나눈다.

김호 대표는 국내 유일의 설득 심리학 공인 트레이너(CMCT)로 조직 및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2016년에는 거절에 관한 책 '나는 왜 싫다는 말을 못할까'를 펴냈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 김호 대표가 소개한 '100일 거절 프로젝트'는 '거절당하기 연습'의 저자인 지아 장이 적극적으로 거절에 자신을 노출시키며 자신감을 키워나갔던 일화다.

미국으로 건너 간 중국인 지아 장은 포부를 안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지만 연이은 실패에 빠졌다.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끊임없이 부탁을 하고 거절을 당해보는 도전을 시작했다. '햄버거 리필', '마트 창고 입장' 등의 황당한 부탁은 대부분 거절 당했지만, 지아 장은 크고 작은 성공을 경험하기도 하며 '거절의 근육'을 키워나갔다.

이날 김호 대표는 "거절의 근육을 키우는 것이 상처를 덜 받게 하고, 좌절하지 않을 용기를 준다"고 조언했다. '똑바로 사는 것 보다 솔직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심리학자 수잔 캠벨의 말을 빌려 건강한 삶을 위한 거절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에 게스트로 참여한 AOA 유나는 "앞으로는 나도 상처받지 않고, 상대방 역시 상처받지 않게 거절 의사를 확실히 표현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는 7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홍진경의 '황당 부탁' 담은 몰래 카메라 공개 '차이나는 클라스' 면역세포계의 프로듀서…신의철 교수의 '면역 드라마' '차이나는 클라스' 원조 뇌섹남 김정훈, 면역 퀴즈도 척척! '차이나는 클라스' 명품 배우 이재용, 매력 군주 '정조'로 변신 '차이나는 클라스' 김준혁 교수가 전하는 정조의 반전 매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