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가' 스틱형 무선청소기…제품별 성능 비교해보니

입력 2018-01-21 20:59 수정 2018-01-21 21: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콘센트에 코드를 연결하지 않아도 쓸 수 있는 무선 청소기, 요즘 꽤 쓰시죠. 한국소비자원이 주요 제품을 조사한 결과, 청소 성능 등에서 제품별로 차이가 컸습니다.

송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조사한 제품은 6개 업체의 무선 청소기 9종입니다.

그 결과 50만 원 이상 고가형 제품 중 LG전자와 다이슨 제품이 최대모드에서 바닥먼지와 바닥틈새, 큰 이물질, 벽모서리 청소성능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테팔은 바닥먼지와 바닥틈새 청소에선 매우 우수했으나,큰 이물질과 벽모서리 청소 성능은 별 2개로 LG와 다이슨에 못 미쳤습니다.
 
반면 삼성전자 제품은 바닥틈새 청소 성능에서 미흡하다는 평가를 받는 등 전반적으로 다른 제품보다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20만 원 전후 중저가형 무선청소기 중 청소성능에 있어 최고점을 받은 제품은 별로 없었습니다.
 
테팔 제품만 벽모서리 청소 성능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양종철/한국소비자원 전기전자팀장 : 사용시간의 경우 최대 모드에서 제품 간 최대 3.5배, 충전시간은 5배 차이가 있어 소비자가 제품 구매 시 주요 성능과 가격 등을 고려할 필요가 있는 걸로 나타났습니다.]

소음은 대부분 일반 유선청소기와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영상디자인 : 배장근)

관련기사

시민단체 '아이폰 고의 성능저하' 고발…검찰 수사로 이어지나 인천공항 제2터미널 열렸다…무인발권시스템 등 작동 원활 '통행세' 걷은 하이트진로 그룹 2세…칼 빼든 공정위 "경비원 해고는 안돼…외식 한번 덜하면 되죠" '비자금·배임의혹' 효성 조현준 검찰 출석…"집안문제 물의 죄송"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