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도 서울 대중교통 무료…이번주 내내 미세먼지 계속

입력 2018-01-17 09:12 수정 2018-01-17 09: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그제(15일)에 이어서 오늘도 미세먼지 때문에 수도권에는 공공기관 차량 2부제, 비상 저감조치가 내려져있습니다. 서울에서는 출퇴근 시간대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오늘 마찬가지입니다. 이같은 조치의 실효성, 그리고 특히 서울의 대중교통 무료 운행을 두고서 논란도 일고 있는데요.

먼저, 윤정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하얀 마스크를 쓴 아이들이 얼음판을 가로지릅니다.

서울광장에서 바라본 남산타워는 누런 먼지로 뒤덮여 형체만 보입니다.

결국 스케이트장은 폐쇄됐습니다.

[현재 통합환경대기지수가 스케이트장 운영 기준을 초과하여 오전 11시 30분부터 운영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어제 서울 미세먼지 최고치는 m³당 182㎍이었습니다. 나쁨 기준치 80㎍의 두 배가 넘습니다.

경기도는 264㎍, 충북은 468㎍까지 올랐습니다.

초미세먼지도 서울과 경기는 나쁨 기준치의 2배, 경기도는 4배 넘게까지 올랐습니다.

한창 심각했던 중국 베이징 수준으로 대기질이 나빴던 겁니다.

기상청은 오늘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지만 강수량이 적고 바람이 불지 않아 미세먼지 수치가 높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오늘 올들어 두 번째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도 출퇴근 시간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무료운행 중 입니다.

기상청은 내일 중국발 미세먼지가 한반도로 다시 유입되며 이번 주 내내 탁한 대기질 상황이 계속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조승우)

관련기사

서울시 "미세먼지 심할 때 대중교통 무료 조치 계속 시행" 수도권 미세먼지 저감조치 또 발령…올들어 벌써 두 번째 초미세먼지 주의보 경기도 전역 확대…"미세먼지 지속 유입" 서울시 초미세먼지 민감군 주의보…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중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