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사망 신생아 부검결과 11∼12일 나와…조만간 수사마무리"

입력 2018-01-08 12:52 수정 2018-01-08 13:38

"전공의·간호사 등 21명 수사…종합 분석해 관련자 입건·처벌"
'청와대 탄저균 백신 수입 접종' 보도 관련 "피혐의자 특정…조사 예정"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전공의·간호사 등 21명 수사…종합 분석해 관련자 입건·처벌"
'청와대 탄저균 백신 수입 접종' 보도 관련 "피혐의자 특정…조사 예정"

경찰 "사망 신생아 부검결과 11∼12일 나와…조만간 수사마무리"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집단사망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은 조만간 나올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 결과를 토대로 정확한 사망 원인을 규정하는 등 수사 마무리 절차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은 8일 기자간담회에서 "사건 발생 직후 광역수사대 의료사고전담팀을 투입했고, 압수수색과 더불어 전공의·간호사 등 21명을 조사했다"며 "11∼12일께 국과수 부검감정 결과가 나올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서울청장은 "부검감정 결과와 지금까지 수사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검토해 사인을 따지고, 관련자 입건과 처벌까지 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중환자실에서는 지난달 16일 오후 9시 31분께부터 오후 10시 53분 사이 인큐베이터에서 치료를 받던 신생아 4명이 연쇄 사망했다. 현재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 의료사고조사팀이 사건을 맡아 수사하고 있다.

경찰은 신생아들의 집단 사망에 병원 측의 감염·위생관리 부실이 원인으로 작용했을 개연성을 염두에 두고 사망 당일 당직의사와 수간호사 등 의료진을 그간 계속해서 불러 조사해 왔다.

서울경찰청은 '청와대가 탄저균 백신을 수입해 접종했다'는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청와대가 명예훼손으로 수사 의뢰한 사건도 사이버수사대에 배당해 수사 중이다.

이 서울청장은 "작년 12월25일 수사 개시했고 피혐의자를 특정한 상태"라며 "청와대 경호처로부터 피해자 진술을 받은 뒤 피혐의자를 불러 조사하고 수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단독] 신생아 숨진 날, 하루종일 자리 비운 당직 의사 20년 경력 이대목동 수간호사 재소환…감염·위생관리 중간 책임 '신생아 사망' 전공의 차례로 소환…교수들 내주 조사할 듯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