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사망자 28명으로 확인…'주차된 차량서 화재 시작' 추정

입력 2017-12-21 21: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마지막으로 화재 현장 다시 한번 연결하겠습니다. 브리핑 내용도 요약해드릴 겸 다른 소식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정영재 기자, 오디오 때문에 브리핑을 잘 듣지 못했는데 정확히 어떤 내용이었습니까?

[기자]

당초 오후 9시 기준으로 사망자는 총 28명으로 확인됐습니다. 16명에서 계속 늘어나고 있는 건데요. 성별은 남자 2명, 여자 12명 미상 13명으로 발표됐습니다.

부상자는 모두 26명으로, 부상자와 사망자 모두 합쳐 54명으로 집계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주차된 차량에서 불이 난 것으로 소방당국은 추정하고 있고 내부 수색을 진행하고 있는데 내부가 미로처럼 복잡해 수색이 어렵고, 유독가스가 많이 나오고 있어 수색이 쉽게 진행되고 있지 않다는 말을 했습니다.

[앵커]

수색이 어느정도 진행됐는지는 확인됐습니까?

[기자]

사망자가 다수 발견된 2층보다 더 위층인 7층과 8층부에 현재 손전등 불빛이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2층보다 상층부를 수색하고 있다는 상황 뿐 어디를 어떻게 수색하고 있는지는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앵커]

뉴스룸을 통해 마지막으로 연결한건데 혹시 더 취재된 내용이 있으면 지금 얘기해주죠.

[기자]

소방당국은 초기대응할 때 주차된 차량들로 인해 사다리차가 제때 접근하지 못했다는 얘기를 했습니다.

소방 관계자는 "사다리차를 피려면 8m 정도 공간이 있어야 하는데 처음에 접근을 못하는 상황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또 소방대원들도 1층에서 화재가 발생해 올라가면서 제압하는 데 유독 가스로 접근이 어려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