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신생아 4명 잇단 사망' 오늘 부검

입력 2017-12-18 09: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8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드립니다.

1. '신생아 4명 잇단 사망' 오늘 부검

지난 토요일 밤, 서울 이대목동병원 중환자실에서 잇따라 숨진 신생아 4명의 사망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오늘 오전 부검이 실시됩니다. 경찰은 병원 측의 의료과실 여부를 조사할 의료사고 전담팀을 투입했습니다. 전담팀은 시간대별로 치료와 응급조처가 지침대로 시행됐는지 의료장비의 오작동은 없었는지를 집중 조사하고 있습니다.

2. 일본서 한국인 버스 전복…5명 경상

일본 홋카이도에서 전복된 버스에 타고 있던 한국관광객 34명은 사고 당시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있어서 큰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5명이 가벼운 상처를 입고 치료를 받았습니다.

3. 한국당 대거 물갈이…거센 후폭풍

자유한국당이 현역의원 4명을 포함해 총 62명의 당협 위원장을 교체하는 내용의 당무감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전체 당무감사 대상자의 약 30%에 이르는 교체 대상자들의 줄소송 등 거센 후폭풍이 예상됩니다.

4. '민간인 댓글부대' 원세훈 첫 재판

지난 8월 말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4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원세훈 전 국정원장, 첫 재판이 오늘 예정돼 있는데요. 이명박 정부 시절 민간인 댓글부대를 동원해서 정치공작을 벌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피고인이 출석할 의무는 없는 1차 공판준비기일이 오늘 진행됩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