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당 "강정마을 구상권 철회 대승적 결정…환영"

입력 2017-12-12 17: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정부가 국무회의에서 제주 강정마을 구상권 소송을 철회하는 내용의 법원 강제조정안을 수용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김현 대변인은 논평에서 "오늘 정부는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 국무회의에서 34억원의 제주 강정마을 구상권 청구 소송을 사실상 철회했다"며 "정부의 법원 조정안 수용은 갈등 치유와 국민통합이라는 대승적 차원에서 수용한 것으로 환영한다"고 평가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적인 절차성을 존중하고 법원의 합리적인 중재안을 수용하는 과정은 또 다른 민주주의의 완성도를 높이는 계기"라며 "국민통합을 위한 정부의 노력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강훈식 원내대변인도 서면 브리핑에서 "오늘 정부가 국무회의에서 제주 강정마을 구상권 소송을 철회하는 내용의 법원 조정안을 수용했다"며 "갈등치유와 국민통합을 위한 정부의 대승적 결단을 환영한다"고 논평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이번 결정은 정부와 지역주민 간 갈등을 대화와 타협 및 사법부의 중재를 통해 슬기롭게 해결한 새로운 갈등해결 사례가 될 것"이라며 "이번 결정을 계기로 강정지역 주민과 해군이 상생하는 지역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