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무한도전'+'진짜사나이', '착하게 살자'로 의기투합…"교도소 촬영 완료"

입력 2017-12-01 14:24 수정 2017-12-01 14: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무한도전'+'진짜사나이', '착하게 살자'로 의기투합…"교도소 촬영 완료"

'진짜사나이' 김민종 PD와 '무한도전' 제영재 PD가 새 예능 '착하게 살자'로 의기투합한다.

오늘(1일) 오전 김민종 PD가 새로운 예능을 준비 중이라고 전해진 가운데, ‘무한도전’ 제영재 PD도 함께 연출을 맡았다는 사실이 추가로 공개됐다.

두 PD가 의기투합해 만든 프로그램의 제목은 '착하게 살자'. 단순 교도소 체험이 아닌 구속부터 재판, 수감까지 사법 시스템이 작동하는 일련의 과정을 리얼하게 보여주는 국내 최초 사법 리얼리티다.

법무부 협조 아래 지난 11월 실제 교도소 및 법정에서 촬영을 모두 마쳤다.

제작진은 "교정 공무원들의 노고를 심도 있게 다루고, '죄를 짓지 말자'는 공익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범죄 미화의 우려에 대해 "프로그램 만드는 초반부터 주의한 지점이다. 단순 체험이 아닌 사법 시스템 작동 원리를 리얼하게 팔로우하며 그 과정을 가감없이 담으려고 노력했다.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예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군대라는 새로운 공간에서의 리얼 버라이어티를 기획해 호평을 받았던 김민종 PD와 ‘무한도전’을 맡았던 제영재 PD의 시너지가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착하게살자’는 돈스파이크, 김종민, 위너 멤버 등이 출연한다.

이미현 기자
광고

JTBC 핫클릭

키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