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포항 고사장마다 안전요원 배치…감독관엔 대피 결정권

입력 2017-11-22 09:02 수정 2017-11-22 09: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꼭 그렇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 간절하지만,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서 포항에 있는 고사장에는 안전요원들이 배치가 됩니다. 또 비상상황 시 대피를 결정하는 교원에게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정부 입장도 나왔는데요, 시험을 중단시키는 결정을 내리는 데 부담이 클 것이라는 지적에 따라서입니다.

이윤석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는 수능시험이 치러지는 내일(23일), 포항 시내 12개 고사장에 모두 156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각 시험장에 13명씩 배치되는 것입니다.

소방관 4명·경찰관 2명·전문상담사와 의사 각 1명 등으로 한 팀이 구성되는데, 건축구조 기술자 2명도 포함돼 있습니다.

지진과 여진 등 비상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교육부는 비상상황에서 시험중단이나 대피 결정을 내린 교원에게 책임을 묻지 않기로 했습니다.

비상상황에서 정부의 지시가 내려오기 전에 시험 감독관마다 다른 판단을 할 수 있는데, 이때 각 감독관의 결정에 대해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수능시험 중단 결정에 따른 부담감보다 학생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취지입니다.

다만 이같은 상황을 막기 위해 김상곤 교육부 장관이 내일 포항교육지원청에서 비상대기할 예정입니다.

앞서 정부는 지난 15일 포항에서 대규모 지진 피해가 발생하자, 수능시험을 일주일 연기했습니다.

관련기사

[단독] 포항 내륙 지진마다…직전에 지열발전소 '물 주입' [단독] 주무부처인데…'지진 유발 가능성' 몰랐던 기상청 '규모 5.4 지진'과 연관성 단정할 순 없지만…살펴보니 '221개 텐트' 흥해체육관으로 돌아왔지만…지진 무방비 김상곤 "수능날 지진 대피 결정, 감독관에 책임 안 물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