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미국, 무더기 추가 대북제재 발표

입력 2017-11-22 10: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22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드립니다.

1. 미국, 무더기 추가 대북제재 발표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어제 예고한 대로 추가 대북 제재안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제재 대상에 개인 1명과 기관 13곳 북한 선박 20척이 포함됐습니다. 북한과 불법적으로 거래해온 중국 기업 4곳도 제재 대상이 됐습니다. 북한의 대외 무역을 완전히 차단함으로써 무기 개발의 자금줄을 끊겠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2. 미, 삼성·LG세탁기 일부 50% 관세

미국 국제무역위원회가 삼성과 LG전자 세탁기에 대한 긴급수입제한조치로 120만대를 넘어서는 물량에 대해 50%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같은 권고안을 받은 뒤 60일 이내에 세이프가드 발동 여부와 수위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예정입니다.

3. 이진성 헌재소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오늘 국회에서 이진성 헌법 재판소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립니다. 현재까지 도덕성과 관련된 의혹이 제기되지 않아 무난히 보고서가 채택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4. 오늘 예비소집…비상 '매뉴얼' 확인

일주일 연기가 됐습니다. 이제 내일로 다가온 수능시험, 예비소집이 오늘 진행됩니다. 특히 포항에서 시험을 볼 수험생들은 달라진 고사장과, 비상상황시 매뉴얼 등을 미리 잘 확인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전해드린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수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