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오늘은 의원들 의견 듣는 자리…공감대 형성할 것"

입력 2017-11-21 14: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오늘은 의원들 의견 듣는 자리…공감대 형성할 것"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21일 바른정당과의 연대·통합 문제를 둘러싼 당내 논란과 관련해 "여러 생각을 들어보고, 이제 공감대를 형성하는 일들을 하겠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끝장토론' 형식의 의원총회 참석에 앞서 기자들에게 "오늘은 여러 가지 당내 공감대를 형성하는 논의의 시작"이라면서 이같이 언급했다.

그는 "오늘은 여러 의원의 말씀을 듣는 자리고, 이틀 후에는 특히 원외 지역위원장과의 간담회가 마련돼있다"면서 "그런 순서로 여러 생각을 들어보겠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전날 전·현직 지도부 오찬회동에서 '통합논의 중단' 등의 언급이 나왔느냐는 질문에는 "그 말씀도 다 듣고, 당의 전·현직 대표와 원내대표들부터 먼저 논의하는 게 순서라 그분들의 말씀을 특별히 잘 들었다"고 답했다.

중도통합이 필요하다는 뜻에 변함이 없느냐는 물음에는 "제가 직접 제 생각을 정리하면서 글을 썼다"면서 "(의총에서) 그 글을 중심으로 제 생각을 말씀드리겠다"고만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반안 세력' 14명으로…국민의당, 오늘 통합 끝장토론 국민의당 "홍종학 임명 '홍탐대실'…민심 잃는 잘못된 선택" [야당] 통합파 vs 반통합파…국민의당, 내일 끝장토론 문재인 대통령 '잘한다' 71.6%, 1.5%p 상승…국민의당은 2주째 최하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