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11-19 20: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진앙 주변 '액상화' 첫 공식 확인

포항 지진 닷새째인 오늘(19일) 포항 흥해체육관에 있던 이재민들이 이틀간 청소와 소독을 위해 인근 학교 두 곳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한편 진앙 주변 지역에선 광범위하게 액상화가 발생한 사실이 처음으로 공식 확인돼, 추가 피해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2. 상납금 외 '의문의 30억' 지출

박근혜 정부 국정원이 작성한 '원외반출내역표'에 박 전 대통령 상납금 40억 원을 제외하고도 현금 30억 원이 의문스럽게 빠져나간 정황이 담긴 것으로 JTBC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검찰은 영장이 기각됐던 이병호 전 국정원장을 다시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3. 지자체 산하 공기업 '채용 비리' 의혹

정부가 공공기관 취업비리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선 가운데 지방자치단체 산하 공기업의 채용도 문제가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울의 한 시설관리공단 노조위원장은 "전체 직원의 5분의 1이 전현직 지방의원들의 친인척으로 채워졌다"고 밝혔습니다.

4. 잇단 과로사 논란…유족들 '고통'

[과로사 논란 노동자 부인 : 당신 바보냐고. 회사에서 부려먹기 딱 좋은 사람이야.]

집배원들의 잇단 사망으로 과로사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기업들이 과로사를 인정하지 않으려는 실태와 함께 고통을 떠안아야 하는 유족들의 어려움까지 이슈플러스에서 짚어봤습니다.

5. 한라산 첫눈…내일 중부에도 눈

한겨울 추위가 예년에 비해 한달이나 일찍 찾아왔습니다. 제주 한라산에는 올들어 첫 눈이 내렸고 강원도 설악산 아침 기온이 영하 17도를 기록하는 등 중부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으로 떨어졌습니다. 내일은 중부지방에도 눈이 내릴 전망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