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승민 "졸렬" vs 홍준표 "배신자"…예방 놓고 신경전

입력 2017-11-14 21: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13일) 선출된 바른정당의 유승민 신임 대표가 오늘 바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충돌했습니다. 발단은 취임 인사를 피한다는 것이었는데, 결국은 '배신자 논란'까지 번졌습니다.

송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바른정당 유승민 신임 대표는 취임 후 첫 회의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에게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유승민/바른정당 대표 : 예의 차 예방하는 것조차 거부하는 그런 아주 졸렬한 작태를 보고 상당히 실망을 했습니다.]

어제 선출된 직후 홍 대표 측에 인사를 가겠다고 제안했는데 거절했다며, 태도를 문제 삼은 겁니다.

그러자 홍 대표도 곧바로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습니다.

새누리당을 나가 바른정당을 만든 유 의원 등을 '배신자 집단'이라고 부르면서 "국민을 현혹한다"고 비판한 겁니다.

이에 대해 한국당 관계자는 "원내교섭단체도 아닌 바른정당에 대해 더 이상 신경쓰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9명이 한국당으로 돌아오면서 이제 11석만 남은 바른정당에 대해 고사작전을 쓰겠다는 뜻입니다.

앞서 홍 대표는 바른정당 탈당 의원들을 받아들인 뒤 "이제 문을 닫는다"고도 말했습니다.

모두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불거질 보수통합론을 철저히 한국당 중심으로 끌어가겠다는 뜻을 드러낸 겁니다.

하지만 유 대표는 이런 가운데서도 중도보수통합 대상으로 꼽은 국민의당의 안철수 대표를 만나 양당의 정책 연대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관련기사

홍준표 "배신자 집단" vs 유승민 "졸렬한 작태"…신경전 가열 유승민, 6개월만에 바른정당 전면에…'상처뿐인 영광' 한국당, 복당 논란 마무리…홍준표 '강경 대응' 통했다 홍준표 "여당 망나니 칼춤 연상…보수진영 앙금 풀어야" 홍준표·안철수 이어 유승민까지…대선후보들 일제히 당 간판으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