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경화 외교장관 이르면 내주 방중…정상회담 의제조율

입력 2017-11-13 15: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강경화 외교장관 이르면 내주 방중…정상회담 의제조율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이르면 다음주 중국을 방문, 내달로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방문과 한중 정상회담 의제를 조율한다.

13일 정부 소식통에 따르면 강 장관은 오는 15일까지 문재인 대통령의 동남아 순방에 동행한 뒤 이르면 다음주 중 중국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중국측과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강 장관은 방중시 베이징(北京)에서 왕이(王毅) 외교부장과 만나 정상회담의 구체적인 일정과 의제 등을 조율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문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은 지난 11일 베트남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문 대통령의 내달 방중에 합의했다고 청와대가 발표한 바 있다.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갈등 봉합 이후 양국 간의 교류·협력 정상화 방안, 대화를 통한 평화적인 북핵해결 방안 등이 내달 한중 정상회담의 핵심 의제가 될 것으로 외교가는 보고 있다.

강 장관이 중국을 방문하면 지난 6월 취임 이후 첫 방중이 된다.

시 주석은 지난 11일 한중정상회담때 "중한 고위급 간 상호 작용을 강화해야 한다"면서 "중국은 한국 외교부 장관의 이달 내 방중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면전에서 할 말 다한 한·중 정상…'사드 봉인' 재확인 문 대통령, 아세안 정상외교 본격화…'신 남방정책' 강조 [월드 인사이트] 한·중 정상 "새 출발" 성과…남은 과제는? 문 대통령, 오늘 중국 리커창 총리와 회동…한중 '관계복원' 본격화
광고

JTBC 핫클릭